[영상] 이재명 인터뷰 태도 논란 해명..."실망하셨죠? 제 부족함 탓"

이 당선인, 페이스북 라이브 생중계 통해 논란 해명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오채윤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6·13 인터뷰 태도 논란과 관련해 해명했다.

이 당선인은 14일 페이스북 라이브 중계를 통해 "인터뷰 보고 실망하신 분 많죠?"라며 "시간 지나고 보니 내가 지나쳤다. 그러지 말았어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어제 언론사와 ‘미래지향적인 이야기를 하자’는 약속을 했다. 그러나 한 군데 예외도 없이 다 과거 얘기, 근거 없는 얘기들을 하니 좀 언짢았다”며 “안 하겠다고 약속해놓고 또 그러고”라며 경위를 설명했다.

이 당선인은 "하지만 내 부족함이다. 죄송하다. 이건 내가 수양해야지요"라면서 인터뷰 태도 논란과 관련해 직접 사과했다.

앞서 이 당선인은 13일 밤 당선 확정 후 MBC와의 인터뷰에서 '선거 막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셨다'는 앵커의 말에 "잘 안 들린다. 열심히 하겠다"라며 인터뷰를 중단했다. 이 모습이 생방송으로 전파를 타자 일각에서는 이 당선인이 곤란한 질문을 회피하기 위해 일부러 안 들리는 척 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또 TV조선과의 인터뷰에서도 '여배우 스캔들' 관련 질문에 "다른 얘기하시면 안 됩니까? TV조선의 관심사는 오로지 그거 같다”고 말했다.

JTBC 앵커의 "아까 말씀 중에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책임을 지겠다’고 하셨다. 구체적으로 어떤 뜻에서 하신 말씀이냐"는 질문엔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이라고 가정해서 말한 적 없다.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신가 보다"며 다소 날선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cha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