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6.15 남북정상회담 기념식...민주·평화·정의당 지도부 총출동

기사등록 : 2018-06-14 20: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박원순 "평화는 DJ 피와 땀의 축적물"
이낙연 "DJ 못다이룬 꿈 위해 문 정부 직진할 것"

[서울=뉴스핌] 오채윤 기자 = 6·15 남북정상회담 18주년 기념식에 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 지도부가 총 출동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국회의원들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6.15 남북공동선언 18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2018.06.14 yooksa@newspim.com

'남북·북미 정상회담과 한반도 평화'라는 주제로 14일 저녁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민주당에선 추미애 대표와 홍영표 원내대표, 진선미 원내 수석부대표 등이, 평화당 조배숙 대표,  최경환 대변인, 박지원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와 노회찬 원내대표, 심상정 의원도 행사장을 찾았다.

정부 부처에선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박원순 서울시장, 이해찬 전 총리, 임채정 전 국회의장, 임동원 통일부 장관 등 850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와 박원순 서울시장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6.15 남북공동선언 18주년 기념식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18.06.14 yooksa@newspim.com

3선에 성공한 박원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틀 전 싱가포르에서 있었던 북미 정상회담과 관련 "평화의 길을 닦았던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피와 땀이 서린 축적의 결과물"이라고 평가했다.

박 시장은 "지난 4월 27일 남북회담에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서로 손을 맞잡아 오랜 불신을 허물었고, 이틀 전 북미회담에선 양 정상이 70년 만에 평화의 악수를 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6.15 남북공동선언 18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8.06.14 yooksa@newspim.com

이낙연 총리도 축사를 통해 "북미 정상회담으로 만들어진 '센토사 합의'는 북미의 70년에 걸친 적대 관계를 매듭짓는 정상회담이었다"며 "김대중 전 대통령의 못다 이룬 꿈을 위해 문재인 정부는 직진하고 후퇴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행사에 참석했던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 참석하지 않았다. 전날 지방선거에서 패배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의원들도 참석하지 않았다. 

cha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