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홍준표 "일부 의원들 청산 못한 것 후회…본질은 인적 청산"

기사등록 : 2018-06-16 11: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페이스북 통해 '마지막 막말'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16일 "지난 1년 동안 당을 이끌면서 가장 후회되는 것은 비양심적이고 계파 이익 우선 하는 당내 일부 국회의원들을 청산 하지 못한 것"이라고 밝혔다.

6·13 지방선거 참패후 당 대표직에서 물러난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마지막으로 막말 한 번 하겠다"며 이같이 썼다.

홍 전 대표는 "제가 만든 당헌에서 국회의원 제명은 3분의 2 동의를 얻어야 한다는 조항 때문에 이를 강행하지 못하고 속 끓이는 1년 세월을 보냈다"며 "이런 사람들이 정리되지 않으면 한국 보수 정당은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 대표직을 사퇴한다는 의견을 밝히고 있다. 2018.06.14 kilroy023@newspim.com

이어 "이념에도 충실 하지 못하고 치열한 문제 의식도 없는 뻔뻔한 집단으로 손가락질 받으면 그 정당에 미래는 없다"며 "국회의원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념과 동지적 결속이 없는 집단은 국민들로부터 외면 당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가장 본질적인 혁신은 인적 청산"이라며 "겉으로 잘못을 외쳐본들 떠나간 민심은 돌아오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홍 전 대표는 "저는 평당원으로 돌아왔다"며 "이제 더 이상 말하지 않고 이 말로 페이스북 정치는 끝낸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가 청산 대상으로 지목한 의원은 ▲고관대작 지내고 국회의원을 아르바이트 정도로 생각 하는 사람 ▲추한 사생활로 더이상 정계에 둘 수 없는 사람 ▲국비로 세계일주가 꿈인 사람 ▲카멜레온 처럼 하루에도 몇번씩 변색하는 사람 ▲감정 조절이 안 되는 사이코패스 같은 사람 ▲친박(친 박근혜) 행세로 국회의원 공천을 받거나 수차례 (국회의원을) 하고도 중립 행세하는 뻔뻔한 사람 ▲탄핵 때 줏대없이 오락가락 하고도 얼굴·경력 하나로 소신 없이 정치생명 연명하는 사람 ▲이미지 좋은 초선으로 가장하지만 밤에는 친박에 붙어서 앞잡이 노릇하는 사람 등이다.

 

 

tack@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