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진박 인증사진 찍던 한국당 초선들" 전여옥, 작심비판

기사등록 : 2018-06-16 15:0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수에 비유한 정종섭 의원 등 겨냥
“'진박모임'에 인증사진 찍을 때 권력욕 대단하다 싶었다”
"한국당 초선들은 중진 찜쪄먹는 노회한 초선, 같이 사라져라"

[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 자유한국당 초선 의원 5명이 중진 의원들의 정계 은퇴를 촉구한 가운데 전여옥 전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들을 가리켜 '중진 찜쪄먹는 노회한 초선'이라고 힐난했다.

전 전 의원은 16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일치감치 친박을 넘어서는 '진박'이라며 지난 총선때 '진박인증' 모임과 사진까지 제시한 정종섭 의원을 비롯해 초선 5명이 '중진들은 정계은퇴하고 결단을 내리라'고 했습니다"라며 "홍 대표 시절 입 한번 뻥끗도 하지 않았던 이름만 초선인 사람들이 갑자기 왜 저러지? 싶죠"라고 말했다.

특히 정종섭 의원을 지칭하며 "먹고 살 것도 있는 것 같은데 그대부터 그만 둬야죠"라며 "서울대 법대교수에 헙법학 책도 썼던 분이 '진박모임'에 인증사진 찍을 때 '저 사람 권력욕 참 대단한 사람이다'싶었지요"라고 말했다.

정종섭 자유한국당 의원(가운데) 등 초선의원 5명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중진의원들의 정계 은퇴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읽고 있다.<사진=김선엽 기자>

정종섭 의원은 2016년 총선 당시 "우리가 뽑은 박근혜 대통령이 예수가 십자가를 지듯 어려운 언덕을 오르고 있다"고 말해 논란이 됐다.

전여옥 전 의원은 "초선도 초선스러워야지 이번 초선들은 무서워요 진짜!"라며 "죽은 듯이 있다가 홍대표 물러나니까 '중진사퇴?' 자한당 초선분들은 '중진 찜쪄먹는 노회한 초선'분들입니다."라고 몰아세웠다.

또 "홍준표 대표의 막말에 버금가는 자한당 궤멸의 진짜 책임자들입니다."라며 "그런데 "우린 초선이니까요"라고 나선 그들~ 마치 가공할 만한 범죄를 저지른 미성년자가 '전 미성년이거든요'하며 빤히 올려보는 듯한 느낌인 거죠"라고 강조했다.

전 전 의원은 "초선때 이 정도면 재선 삼선되면 어떻겠습니까?'라며 "친박초선부터 친박중진 껴안고 같이 사라져 주세요."라며 글을 맺었다.

한편 한국당 정종섭 의원을 비롯해 김순례, 김성태(비례), 성일종, 이은권 등 초선의원 5명은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기자회견에서 “우리 당은 모든 희생을 감수해야 하고 시대적 소명과 국민의 명령을 겸허히 받들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며 “일차적으로 지난 10년 보수정치의 실패에 책임이 있는 중진은 정계 은퇴하고 자유한국당을 제대로 이끌지 못한 중진은 당 운영 전면에 나서지 말고 국민이 원하는 책임있는 결단을 내려야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중진이 누구냐는 질문에 “본인들이 잘 알 것”이라고 말했다. 또 '친박'을 의미하냐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일제히 고개를 저으며 "그런 거 아니다"라고 답했다.

 

sunup@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