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제4회 DIMF 뮤지컬스타' 명지대팀 대상…"완벽한 하모니와 군무"

기사등록 : 2018-06-18 10:4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0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갈라콘서트 개최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2018년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발굴한 네 번째 '차세대 뮤지컬스타' 최고 영예가 뮤지컬 '아이다'의 한 장면을 완벽하게 선보인 명지대학교 박근서 외 9명의 팀에게 돌아갔다.

'제4회 DIMF 뮤지컬스타' 대상을 수상한 명지대학고 박근서 외 9명 [사진=DIMF]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장익현 이사장)은 지난 16일 오후 2시부터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청소년 글로벌 뮤지컬 경연대회 '제4회 DIMF 뮤지컬스타' 본선 경연을 성료했다.

1, 2차 예선을 거쳐 13:1의 경쟁률을 뚫고 대구오페라하우스 본선에 오른 국내 지원자 35팀(74명)을 포함해 중국 6팀(6명), 필리핀 1팀(2명)의 총 41팀(81명)이 자신의 재능을 아낌없이 선보였다.

4시간30분동안 이어진 열띤 경연 끝에 뮤지컬이 보여줄 수 있는 매력인 완벽한 하모니와 군무로 모든 심사위원으로부터 고르게 좋은 평가를 받은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 뮤지컬공연정공과 1~4학년으로 구성된 박근서 외 9명의 '아이다' 팀이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10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대구광역시장상이다.

'아이다' 팀의 백경우 군(명지대 3학년)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거라고 기대하고 준비하진 않았다. 다만 가절한 마음 하나로 다들 새벽까지 연습하고 정말 고생을 많이 했는데 대상을 수상하게 돼 정말 기쁘다. 절실한 마음 하나로 이렇게 달려왔는데 앞으로도 이 마음 잃지 않고 멋진 뮤지컬 배우로 성장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반부 최우수상은 '프랑켄슈타인'의 넘버 중 '난 괴물'을 열창한 신혁수(서울예술대 2학년)가 수상했다. 지난해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로 본선경연에 올라 연기상을 수상하고 뉴욕브로드웨이 연수를 다녀온 이력이 있다.

'제4회 DIMF 뮤지컬스타' [사진=DIMF]

현장 실시간 문자투표를 통한 관객들이 뽑은 인기상은 중/고등부 이동욱(서울공연예술고 3학년)과 대학/일반부 김한빈 외 4명(백석예술대)에게로 돌아갔다.

6인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은 "중국, 필리핀 지원자들이 국내 지원자와 같은 무대에서 실력을 겨루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며 "여러 사람이 만들어내는 조화가 주는 뮤지컬다운 매력을 올해 많이 보게 된 것과 더불어 전체적으로 상향평준화된 지원자의 실력을 보며 본 사업이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서의 확실한 등용문이 되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2달여 동안 진행된 본 오디션을 통해 지원자들의 열정과 간절함을 엿볼 수 있었다"며 "꿈을 갖고 도전하는 예비스타들을 위해 'DIMF 뮤지컬스타'는 단순한 오디션으로 그치지 않고 다양한 무대기회를 제공하여 프로 배우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또 이렇게 발굴한 인재들을 최대한 중용하는 등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더욱 키워 나갈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제4회 DIMF 뮤지컬스타' 본선 진출자들은 오는 30일 오후 5시부터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DIMF 뮤지컬스타 콘서트'를 통해 갈라 콘서트를 개최한다. 본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