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8월 IFA 에서 'AI 비전' 밝힌다

기사등록 : 2018-06-20 13: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LG전자, 올해 'IFA 2018'서 AI 관련 3대 개방형 전략 발표
"AI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선도기업 'LG' 생태계 구축에 집중"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인공지능(AI) 사업을 미래 먹을거리로 육성 중인 LG전자가 유럽 최대의 가전전시회 'IFA' 무대에서 AI 청사진을 밝힌다.

20일 LG전자는 조성진 LG전자 최고경영자(CEO, 부회장)와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가 오는 8월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의 개막 기조연설에서 공동발표자로 참석, 자사의 AI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조성진 부회장과 박일평 사장은 IFA 2018 개막일인 오는 8월 31일(독일 현지시간) IFA 전시장인 메세 베를린에서 첫 기조연설에 나설 예정이다.

조 부회장은 '당신은 더 현명해지고, 삶은 더 자유로워집니다(Think Wise. Be Free:Living Freer with AI)'라는 주제로 AI 관련 LG전자의 3대 개방형 전략을 설명, 또 AI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LG전자의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박일평 사장은 LG전자 AI의 3가지 강점인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성 등을 설명하고, LG전자의 제품과 AI 서비스가 실제 생활에서 제공하는 실질적인 가치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오는 8월 말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가전전시회 'IFA 2018'에 기조연설자로 참석예정인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왼쪽)과 박일평 LG전자 사장. [사진=LG전자]

LG전자에서 AI 사업을 주도하는 박 사장은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가전전시회 'CES'에서 △오픈 플랫폼 △오픈 파트너십 △오픈 커넥티비티 등 3대 AI 개방형 전략을 추진, 앞으로 강력한 솔루션을 갖춘 AI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LG전자는 지난 1월 미국 실리콘밸리 랩 산하에 AI 전담 연구조직인 어드밴스트 AI를 신설한 뒤 최근 캐나다 토론토에 AI 연구소 설립을 추진, 미국 새너제이에는 LG테크놀로지벤처스를 설립해 AI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등에 대한 투자활동에도 나서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AI, 로봇,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들이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가전업계에서 AI를 선도해온 LG전자가 AI을 주제로 개막 기조연설을 맡은 것은 그 의미가 크다"며 "LG전자는 대학, 연구소, 스타트업 등 외부와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해 미래사업을 준비, AI 브랜드인 LG 씽큐를 통해 LG만의 차별화된 AI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IFA는 CES와 함께 한 해의 핵심 기술을 볼 수 있는 국제 전시회로 꼽힌다. 연초 개최되는 CES가 그 해의 핵심이 될 선도기술을 소개하고 각 기업이 기술력을 자랑하는 자리라면, IFA는 핵심 기술의 상용화 흐름과 차세대 핵심 기술을 엿볼 수 있는 자리로 꼽힌다.

올해의 경우,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CES에서 각자 자기 옷에 맞는 색깔로 AI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며, IFA에서는 AI가 적용된 IT 기기들이 실생활에서 어떤 가치를 만들고 상용화되고 있는지가 공유될 것으로 예상된다.

flam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