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포스코 인사 논란 2라운드..與 "개입 안해"vs野 "입김 멈춰라"

기사등록 : 2018-06-21 16: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포스코 인사 논란, 여야 정치권 공방 가열
민주당 권칠승·한국당 포항 의원들 ‘설전’
與 "문 정부, 전혀 개입 안해...어불성설"
포항 한국당 의원들 "인사 개입 중단하라"

[서울=뉴스핌] 조정한 기자 =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포스코 차기 회장 선출과 관련, 여권의 인사 개입 의혹에 대해 "문재인 정부에서는 전혀 개입하지 않는다는 점을 다시 한번 분명히 말씀 드린다"고 거듭 강조했다.

권 의원은 이날 국회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포스코를 장악한 소수의 경영진들이 밀실에서 포스코를 쥐락펴락하는 현실에 대한 우려가 벌써 오랜 기간 동안 계속돼왔다"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이어 "투명하고 공개적인 절차를 요구하는 목소리를 정치권의 개입이라고 호도하는 것은 어불성설이고, 적반하장"이라고 인사 개입 의혹을 일축했다.

포스코 사옥 <사진=포스코>

권 의원은 포스코가 최고경영자 승계 카운슬회의를 통해 차기 회장 후보군을 5명으로 압축한 것과 관련, 지난 20일 성명서를 내고 '승계카운슬 중단'을 주장한 바 있다.

그는 성명서에서 "포스코가 민영화한 지난 2000년 이후 권오준 전 회장을 포함해 무려 4명이 정권교체와 함께 사퇴를 되풀이해왔다"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이어 "국민기업으로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유지해야 할 CEO 승계카운슬이 전·현직 회장들의 이권과 후사를 도모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며 "원칙도, 절차도, 투명성도 실종된 이 상황을 우리는 더 이상 수수방관할 수 없다. 악순환의 고리를 못 끊으면 포스코의 미래는 없다"고 경고했다.

앞서 정인화 민주평화당 의원도 성명서에서 "포스코의 역사를 바꾸기 위해서라도 이번에는 정치권력의 입김이 배제돼야 한다"며 "누구라도 인정할 수 있는 포스코 출신의 역량 있는 사람이 차기 회장으로 선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회철강포럼 대표인 박명재 자유한국당 의원(포항남울릉)도 이날 성명을 내고 "포스코 회장 선임에 정부와 정치권의 입김이 철저히 차단돼야 한다. 또 다시 정치적 의도와 목적에 따른 후임이 선임돼서는 절대로 안 된다"고 강조했다.

포항을 지역구로 둔 김정재 자유한국당 의원도 "정권이 바뀔 때마다 포스코를 비롯한 대기업 CEO 인사에 대한 정치 개입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정치권 스스로 반성하고, 이제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이어 "기업의 인사는 기업 스스로에게 맡겨야 한다. 포스코가 철강 산업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치권의 인사 개입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giveit9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