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北매체, 8일 만에 '김정은 행보' 보도…"건설현장 시찰"

기사등록 : 2018-07-10 09:1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김정은 "백두산지구 생태환경 그대로 보존해야"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양강도 삼지연군의 생산공장과 건설현장을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 일주일 여 만에 알려진 김 위원장 공개행보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삼지연군 안의 건설현정을 현지지도 했다”며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간부들인 황병서·조영원·오일정·김용수 동지가 동행했다”고 전했다.

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베게봉 전망대에서 삼지연군 읍 건설 총계획안과 읍 조감도를 보고 현장 관계자의 설명을 들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속도’, ‘견고함’, ‘절약’ 정신 등을 주문하며 ‘산림녹화’와 ‘생태보존’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삼지연군을 건설하면서 산림을 파괴하는 현상이 나타나면 안 된다”면서 “나무 한 그루와 풀 한포기도 결코 무심히 대할 수 없는 혁명의 성지라는 것을 명심하고 백두산지구 생태환경을 그대로 보존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양강도 삼지연군의 건설현장을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보도했다.[사진=조선중앙통신]

그는 이어 “삼지연군 읍지구 구획별로 원림녹화 설계를 잘해야 한다”며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유달리 사랑했던 봇나무(자작나무)를 많이 심으라고 말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별도의 기사를 통해 김 위원장이 삼지연군 중훙농장과 감자가루(녹말) 생산공장도 직접 시찰했다고 전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삼지연군을 감자농사의 본보기 단위로 농촌경리의 종합적 기계화를 완벽하게 실현한 표준단위로 꾸릴 데 대한 과업을 제시했다”며 “해마다 군에서 찾아오시어 군 사업을 현지에서 직접 지도해주신다”고 선전했다.

김 위원장은 감자가루 생산공장에서는 “올해 수확하는 감자를 가지고 감자가루를 꽝꽝 생산해 인민들에게 감자가루와 감자가공품들을 많이 보내줘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양강도 삼지연군의 감자가루 생산공장을 현지지도 했다고 북한 매체가 10일 보도했다.[사진=조선중앙통신]

아울러 김 위원장은 “아무리 첨단기술을 받아들인 현대화된 설비라고 하여도 우리나라 형편과 실정에 부합되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고 낭패를 볼 수 있다”며 일꾼들이 공장건설 초기에 경제적 타산이 맞지 않는 설비를 차려놓고 생산에 지장을 준데 대해 지적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북한 관영 매체의 김 위원장 동정 보도는 지난 2일 이후 이번이 8일 만이다.

김 위원장은 4일부터 5일까지 평양에서 열린 남북통일농구대회에와 6일부터 7일까지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방북 때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특히 김일성 주석의 사망일(7월 8일)에 김 위원장이 금수산 궁전을 참배했다는 소식도 들려오지 않았다. 때문에 그의 ‘두문불출’ 행보를 두고 각종 분석이 쏟아졌다.

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