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피플

부산은행, 인사 드래프트제 도입…여성책임자 기업형점포 배치

기사등록 : 2018-07-16 17:4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하반기 정기인사…첫 女 여신심사부 심사팀장 배출

[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하반기 정기인사에서  '본부부서 드래프트 제도'를 도입했다. 또 여성책임자를 기업형 점포에 배치했다.

16일 부산은행은 조직 전열을 재정비하고 하반기 영업력 강화를 위해 예년보다 일찍 하반기 정기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는 합리적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인사 패러다임 재정립에 주안점을 두고 △본부부서 드래프트(Draft) 제도 △여성 핵심인력 양성 △정기인사 사전안내 등을 특징으로 했다. 

새롭게 선보인 '본부부서 드래프트 제도'는 부서와 직원 간 자유로운 인사 매칭을 통해 현업부서에서 적극적으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인사제도다. 부서장과 직원의 의사를 반영한 부서 간 인사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여성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여성책임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기업형 점포에 배치했다. 여신심사부의 심사팀장에 처음으로 여성을 임명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번 하반기 정기인사는 승진시기와 규모, 승진기준 등을 사전에 공개했다. 직원 눈높이에 맞춘 투명한 인사문화를 구현하기 위해서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정기인사를 통해 합리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함으로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균형감 있는 인사를 실현하도록 노력했다"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부산은행만의 조직문화를 만드는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정기인사 명단이다.

-BNK금융지주-

◇ 경영진 선임
▲그룹CIB담당 상무 김성화 (이상 1명)
◇ 부서장 전보
▲리스크관리부장 노동구 (이상 1명)
◇ 3급 승진
▲전략기획부 김봉규 ▲전략기획부 박도형 ▲시너지추진부 이종원 (이상 3명)
◇ 4급 승진
▲IT기획부 강재영 (이상 1명)

-부산은행-

◇ 부실점장 승진
▲호치민지점 윤현철 (이상 1명)

◇ 부장대우 승진
▲프로세스혁신부 이찬국 ▲여신심사부 김수정 (이상 2명)

◇ 부실점장 전보
▲국제금융부 김청호 ▲다대2동지점 장철훈 ▲마케팅전략부 신식 ▲만덕동지점 이봉수 ▲송정지점 김종서 ▲영선동지점 송태훈 ▲토곡지점 김경미 (이상 7명)

◇ 3급 승진
▲금정지점 장재우 ▲남천동지점 이재희 ▲녹산공단지점 김태성 ▲대전영업부 김우현 ▲부전동지점 정우현 ▲신용평가부 정윤정 ▲여신감리부 김지민 ▲연산동지점 김학순 ▲자금증권부 김상진 ▲전포동지점 최우원 ▲하단동지점 김치종 (이상 11명)  

yrcho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