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우수 이벤트상 수상

기사등록 : 2018-07-17 14:3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종=뉴스핌] 서영욱 기자 = 전북 새만금의 대표 축제인 ‘노마드(NOMAD: 유목민) 페스티벌’이 우수 이벤트상을 받았다.

17일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지난해 열린 대형 이벤트 행사를 대상으로 한 '2017 이벤트 어워즈'에서 새만금의 노마드 페스티벌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 부문 우수상을 수숭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벤트어워즈는 한국이벤트산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창조성과 화제성, 개척정신에 입각한 경쟁력 있는 행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열린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노마드 페스티벌'은 새만금의 대자연에서 야영(캠핑)과 함께 불의 제전, 이디엠(EDM; Electronic Dance Music) 공연, 세계음악 파티와 같은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연출과 기획으로 새로운 축제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노마드 페스티벌은 오는 8월 17일 금요일부터 19일 일요일까지 2박 3일 동안 새만금 오토캠핑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야영장 사이트를 200개에서 400개로 확대한다. 참가자 신청은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17일 기준 야영장 사이트 50% 이상이 접수를 완료했다.2박 3일 동안 새만금 오토캠핑장에서 개최된다.

참가비는 A형(야영장만 제공) 5만원, B형(야영장, 4인용 임대 텐트 제공) 10만원이다. 야영에 필요한 도구는 개인별로 지참해야 한다.

참가비 중 2만원은 노마드 쿠폰으로 돌려받아 축제장 내 장터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을 하지 않은 사람도 당일 축제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누리집, 페이스북(검색어: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 블로그(네이버나 다음에서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로 검색)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 청장은 "새만금의 대표 축제인 노마드 페스티벌이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축제로 선정돼 기쁘다"며 "미래 도시 새만금에서 자유로운 노마드의 삶을 축제로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고 신명나는 행사들을 준비하고 많은 분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sy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