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피플

하현회 LGU+ 부회장 "5G, 기대 이상 서비스로 만들 것"

기사등록 : 2018-07-17 13:0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7일 첫 출근 후 첫 공식일정 '장관-CEO 간담회' 참석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5세대(5G) 통신 서비스를 기대 이상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16일 이사회에서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된 이후 첫 공식 발언이다.

하 부회장은 17일 서울 여의도 메리어트파크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통3사 CEO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17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장관-이통사 CEO 간담회'에 참석한 하현회 LGU+ 부회장. [사진=성상우 기자]

하 부회장은 유영민 장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황창규 KT회장과 동석한 자리에서 모두 발언을 통해 "5G를 내년 초에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기업으로선 당연히 일정에 맞춰 상용화를 진행할 것이며, 단말 개발 등을 통해 5G가 기대 이상의 서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하 부회장은 간담회 시작 직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통신기업 CEO로서 대한민국이 그동안 주도해 온 통신산업 리더 지위를 지속할 수 있는 모멘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취임 소감 및 각오를 밝혔다.

지난 16일 이사회에서 LG유플러스 신임 CEO로 선임된 하 부회장은 출근 첫날부터 강행군을 이어갔다. 이날 오전 8시에 용산 사옥으로 첫 출근한 뒤 곧바로 정오부터 시작된 '장관-이통3사 CEO' 간담회에 참석해 5G 상용화 및 통신 장비 도입 등 업계 현안을 챙겨야하는 일정에 돌입한 것. 간담회에선 5세대(5G) 통신 상용화 진행상황 및 계획 점검과 의견 수렴 등이 이뤄질 전망이다.

하현회 체제를 맞은 LG유플러스 앞엔 △ 화웨이 통신장비 도입 여부 △케이블TV 인수·합병 △ 넷플릭스와의 제휴 △보편요금제 등 급박한 경영 현안들이 산적해있다. 아울러, '만년 3위'라는 불명예를 벗기 위한 혁신 및 재도약이 이뤄질 지도 하현회 체제 LG유플러스를 바라보는 시장의 관심사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메리어트 파크센터에서 열린 이동통신3사 CEO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황창규 KT 회장, 유 장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2018.07.17 yooksa@newspim.com

이에 업계는 하 부회장이 급격한 변화보단 기존 수립된 미래 전략을 계승하는 범위 내에서 5G 주도권 확보에 주력할 가능성이 높다는 진단이다. 하 부회장은 LG그룹 지주사 대표이사로 지난 2015년부터 LG유플러스의 이사회 멤버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 모바일·사물인터넷(IoT)·인공지능(AI)·5G 등 통신 산업의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깊다는 평가를 받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신임 CEO를 맞은 LG유플러스는 5G와 유료방송 등 미래 핵심 분야는 기존의 한계를 뛰어 넘어 과감한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