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유미 기자 = 올 여름 긴 이동 시간이 부담스러워 서울에서 가까운 휴가지를 찾는다면 경기 서남부권을 주목하자.
광명, 부천, 시흥, 안산, 화성으로 구성된 경기 서남부권 5개시가 휴가 시즌에 맞춰 푸짐한 경품을 걸고 휴가객 모시기에 나섰다. 경기서남부권 관광협의회(이하 협의회)와 경기관광공사가 오는 23일부터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정된 관광지를 방문하고 인증샷을 올리기만 하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8월 말까지 진행된다.
인증샷 대상 관광지는 광명동굴, 광명전통시장, 부천 아트벙커 B39, 부천 자연생태공원, 시흥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갯골생태공원, 안산 대부 해솔길, 탄도항, 화성 제부도, 융건릉으로 총 10개소이다.
안산 대부해솔길 [사진=경기관광공사] |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 촬영지로 각광받는 화성 ’제부도‘를 포함해 사계절 실내온도가 섭씨 13도로 유지되는 ‘광명동굴’, 쓰레기 소각장을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탄생시킨 부천 ‘아트벙커 B39', 서해안에서 규모가 가장 큰 패총(조개무지)이 있는 시흥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명품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안산 ’탄도항‘ 등 모두 휴가철 가족 나들이나 출사여행에 제격이다.
화성 제부도 워터워크 [사진=경기관광공사] |
참여방법은 경기관광공사 인스타그램 계정(@gyeonggi_tour)을 팔로우 한 뒤 해당 방문지 인증샷에 제시 된 해시태그를 적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사진을 찍을 때 반드시 경기 서남부 5개시를 상징하는 다섯 손가락을 펴서 함께 찍어야 한다는 것이다.
호텔 숙박권부터 글램핑, 워터파크 입장권, 햇토미 쌀, 광명동굴 레스토랑 식사권까지 5개시만의 다양한 지역 경품이 매주 준비되어 있으며 10개소 전부를 모두 인증할 경우 추첨을 통해 최신형 노트북도 받을 수 있다.
yoomi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