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이주의 공연] 화려함의 극치, 뮤지컬 '웃는 남자'…차갑고 염세적인, 연극 '생쥐와 인간'

기사등록 : 2018-08-10 08: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빅토르 위고의 동명소설 뮤지컬화한 '웃는 남자'
존 스타인벡의 동명소설을 무대로 옮긴 '생쥐와 인간'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전 세계인이 사랑한 고전소설이 국내 무대 위에 구현됐다. 빅토르 위고와 존 스타인벡이 그 주인공이다. 화려함으로 무장한 뮤지컬 '웃는 남자'와 소박하지만 강한 메시지를 선사하는 연극 '생쥐와 인간'을 소개한다.

◆ 한국 대형 창작뮤지컬의 완성형 '웃는 남자'

뮤지컬 '웃는 남자' 공연장면 [사진=EMK]

뮤지컬 '웃는 남자'(연출 로버트 요한슨)은 프랑스 시인이자 소설가, 극작가로 유명한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을 뮤지컬화한 작품. 개발과정만 5년에 제작비 175억여원을 쏟아부은 대형 창작 뮤지컬이다. 어린 시절 인신매매단에 야만적인 수술을 당한 뒤 평생 웃는 얼굴을 갖게 된 남자 '그윈플렌'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를 조명한다.

'웃는 남자'의 미소를 형상화한 거대한 세트를 기본으로 다채롭게 변하는 무대에 강렬한 넘버, 아름다운 의상까지, 화려한 공연을 선사한다. 배우 박효신, 박강현, 그룹 엑소의 수호가 '그윈플렌' 역을 맡으며 이외에도 배우 정성화, 양준모, 신영숙, 정선아, 민경아, 이수빈, 강태을, 조휘, 이상준, 이소유 등 많은 배우가 출연한다. 오는 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된다. 이후 9월4일부터 10월28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한다.

◆ 고전의 매력을 되새기는, 연극 '생쥐와 인간'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연극 '생쥐와 인간' 출연진이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티오엠에서 열린 프레스콜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07.27 deepblue@newspim.com

연극 '생쥐와 인간'(연출 박지혜)는 노벨문학상과 퓰리처상을 받은 존 스타인벡의 '노동자 3대 비극(승산 없는 싸움, 생쥐와 인간, 분노의 포도)' 시리즈 중 두 번째 작품인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1937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후 브로드웨이와 오프브로드웨이에서 3번이나 리바이벌됐다. 국내에서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무대에 오르는 것은 처음이다.

'생쥐와 인간'은 1930년대 미국의 경제대공황을 배경으로 일자리를 찾아 농장으로 떠난 '조지'와 '레니' 두 청년과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젊은이들의 좌절과 방황, 그 속에서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배우 문태유, 신주협, 최대훈, 임병근, 손지윤, 백지혜, 육현욱, 김지휘, 최정수, 김대곤, 이우종, 양승리가 출연한다. 오는 10월14일까지 대학로 TOM 1관에서 공연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