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골프

'레슨 병행' 정재현, 데뷔 12년만에 첫 우승... KPGA 챌린지투어 10회 대회

기사등록 : 2018-08-10 18: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생계 책임지려 레슨 병행... 우승 얼떨떨"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정재현이 프로 데뷔후 12년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정재현(33)은 9일과 10일 양일간 충북 청주시 그랜드컨트리클럽 서, 동코스(파72/6165야드)에서 열린 2018 KPGA 챌린지투어 10회 대회서 최종합계 15언더파 129타로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공동 6위로 출발한 정재현은 전반에 보기 없이 6개의 버디를 낚았다. 후반 들어서도 11번홀(파4)과 12번홀(파4)에서 연속 버디에 성공, 승기를 잡은 뒤 마지막 18번홀(파4)에서 버디를 추가했다.

정재현이 데뷔 12년만에 첫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 KPGA]

정재현은 공식 인터뷰에서 “첫 우승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다. 프로 데뷔하고 산전수전을 많이 겪었는데 아직 우승한 사실이 실감나지 않고 얼떨떨하다. 사실 올해 왼쪽 승모근과 견갑골 쪽에 부상을 당해 컨디션이 좋은 상태는 아니었다. 하지만 현재 운영 중인 아카데미 소속 제자들에게 귀감이 되고 싶은 마음에 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욕심 부리지 않고 현재에만 집중하면서 샷을 했는데 결과가 좋아 덜컥 우승까지 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2016년 ‘정원’에서 ‘정재현’으로 개명했다.

정재현은 아마 시절 크고 작은 대회에서 10승을 거둔 실력파다. 2003년와 2004년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동한 그는 2007년 KPGA 투어프로 자격을 얻은 뒤 이듬해인 2008년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하기까지 순탄한 골프 인생을 걸어왔다. 하지만 KPGA 코리안투어는 결코 만만하지 않았다. 첫 해 ‘드라이버 입스’로 뚜렷한 성적을 내지 못하며 고생을 했고 이후 입스는 2013년까지 계속해서 그를 괴롭혔다.

설상가상으로 2012년 집안 사정이 어려워지면서 생계를 책임져야하는 부담까지 생겨 그해 5월에 아카데미 운영을 시작하게 됐다. 이후 정재현은 투어 생활과 레슨을 병행해왔다. KPGA 코리안투어 QT를 통과해 2014 시즌 KPGA 코리안투어에 뛰었으며 2015년부터는 주로 KPGA 챌린지투어에서 활동했다.

정재현은 “집안의 경제적인 부분을 책임져야 하는 당시 상황이 정말 힘들었다. 하지만 골프를 계속하기 위해 레슨을 시작할 수밖에 없었다. 처음에는 제자들이 우승을 거둬도 내 우승이 아니기 때문에 감흥이 덜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내 일보다 더 기쁜 일이다”고 설명했다.

그의 아버지(정춘섭·60)와 동생(정규창·25) 역시 KPGA 프로로 대대로 골프의 길을 걸어오고 있다.

정재현은  “취미로 골프를 배우셨던 아버지를 따라 골프연습장을 다니면서 골프채를 처음 잡게 됐다. 이후 선수의 길을 걷겠다고 결심했을 때 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에 KPGA 프로 자격을 따기도 하셨다. 나는 아버지께 레슨을 받았는데 현재는 내가 동생을 가르치고 있다. 가족들이 모두 골프를 하다 보니 도움이 많이 된다. 이번에 프로데뷔 후 뒤늦게 우승을 차지했는데 동생에게도 이 기운이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