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라이프·여행

세계적인 셰프 3인이 선보이는 다채로운 '제주의 맛'

기사등록 : 2018-08-17 19:1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제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 제주는 미식가들로부터 찬사를 받는 여행지다. 깨끗한 바다로부터 얻는 각종 해산물과 해조류를 비롯해 제주땅에서 키워낸 흑돼지, 과일, 채소 등은 제주도 바닷바람을 이겨낸 훌륭한 식재료다.

제주신화월드는 한식 ‘제주선’, 중식 ‘르쉬느아’, 양식 ‘카페 디 아일랫’, ‘랜딩 다이닝’ 등 한·중·양식당을 고루 갖추고 있다. 이 중심엔 제주의 풍부한 식재료의 맛을 극대화 시켜 예술로 승화시키는 3명의 셰프들이 있다.

한식 및 일식을 총괄하는 이상욱 셰프, 서양식과 페이스트리 디렉터 데이비드 화이트 셰프, 2016년 홍콩 글로벌 마스터 셰프로 선정된 알란 찬 셰프다.

◆ 전통 한식부터 퓨전 한식까지… 한식 파인다이닝 '제주선' 이상욱 셰프

제주신화월드 한식 및 일식 및 '제주선'을 총괄하는 이상욱 셰프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배백김치. 달고 시원한 배가 쌉사름한 제주도 배추의 맛을 균형있게 잡아준다. [제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yoomis@newspim.com

이상욱 셰프는 전세계 각지에서 20년 이상 요리 경험을 쌓아왔다. 런던 메트로폴리탄 대학에서 호텔 경영학 학위를 받은 이 셰프는 제주선에서 전통 한식부터 퓨전 한식까지 제주 로컬 식재료를 활용해 참신한 메뉴를 선보인다.

이 셰프는 제주선에서 제주 흑돼지를 된장에 여러번 구워낸 쫄깃한 오겹살, 배백김치, 은갈치구이, 성게미역국 등 제주 로컬 식재료의 본연의 매력을 살린 한식들을 선보인다.

이 중 배백김치는 제주선의 가장 인기있는 메뉴중 하나로 제주도산 배를 백김치와 함께 담아 시원하고 아삭한 맛을 살린 백김치다. 이 김치를 맛 본 손님들은 여기에 국수를 삶아달라고 할 정도다.

제주선은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최상의 서비스 준비를 위해 저녁에만 영업하고 있다.

◆ 데이비드 화이트 셰프 "제주 식재료의 장점 살리고파"

제주신화월드 페이스트리 및 베이커리 총괄 디렉터 데이비드 화이트 셰프 [제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 yoomis@newspim.com

서양식 및 페이스트리 총괄 디렉터 데이비드 화이트는 제주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다. 제주에 온지 2년여정도 된 그는 제주만의 식재료의 장점을 파악해 다양한 메뉴를 개발했다. 선인장, 한라봉 등 처음보는 제주 식재료 매력에 빠졌다는 화이트 셰프는 제주의 특색이 드러나면서도 오랜 여운을 남기는 디저트를 만들고 있다.

페이스트리 및 베이커리 총괄 디렉터 데이비드 화이트 셰프의 한라봉의 장점을 살린 한라봉 푸딩 [제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 yoomis@newspim.com

1년 12달 제주의 재철 식재료를 달력에 표시해놓고 그에 맞는 요리를 개발한다는 화이트 셰프는 제주의 당근, 비트, 감자, 버섯을 추천했다.

그는 10월과 11월 프로모션으로 열릴 팝업 레스토랑을 앞두고 각각 감자, 비트를 선택해 이들의 특색을 살린 5 코스 메뉴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이트 셰프가 직접 구성한 제주 감자 코스는 감자 호밀빵을 시작으로 랍스타 감자샐러드, 감자 로스티(간 감자를 케이크 형태로 만들어 양파나 치즈를 곁들여 먹는 스위스 요리), 감자 수프, 감자 포피에트(얇게 썬 고기에 소를 넣어 만 요리), 감자 아이스크림 파이 등으로 구성한 5코스 요리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화이트 셰프는 30년 이상 호주, 중국, 홍콩 등 다양한 아시아 국가들에서 럭셔리 호텔과 레스토랑의 디저트를 담당한 경험으로 제주신화월드의 서양식과 함께 페이스트리 및 베이커리 키친을 총괄하고 있다. 

◆ 'Outstanding Chef of 2017' 세계적인 스타 셰프 알란 찬

제주신화월드 '르쉬느아' 총괄 알란 찬 셰프 [제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 yoomis@newspim.com

중식 전반을 총괄하고 있는 알란 찬 셰프는 싱가폴, 홍콩을 기반으로 30년간 중식 전문가로 일해온 세계적인 스타 셰프다. 싱가포르 포시즌스 호텔 중식당 장난춘(Jiang-nan Chun)을 비롯해 국제적 명성의 크리스탈 제이드, 폰타나, 골든 유니콘 등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찬 셰프는 다양한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2017년 월드 탑 고메 어워드에서 ‘Outstanding Chef of 2017’로 선정된 바 있다.

제주신화월드 '르쉬느아' 총괄셰프 알란 찬이 선보인 중국식 인삼 삼계탕 [제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yoomis@newspim.com

통상적으로 수프로 실력을 평가받는 중식 셰프들 중 르쉬느아에서 선보이는 알란 찬의 ‘중국식 인삼 삼계탕’은 그의 명성을 반증한다. 뿔소라, 인상, 구기자 등을 넣어 만든 보양식으로 모든 재료가 제 역할을 한다. 은은하게 퍼지는 인삼향에 국물이 간간함과 동시에 시원해 그의 대표메뉴로 내세울만 하다.

제주신화월드 '르쉬느아'의 사케 전복 찜, 흑돼지 김치 덤플링, 이베리 포크 [제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yoomis@newspim.com

이 외에도 찬 셰프는 사케 전복 찜, 흑돼지를 넣어 만든 김치덤플링, 청경채와 메로구이, 랍스타 볶음밥 등 제주 식재료를 그만의 느낌으로 해석한 요리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제주 식도락 여행을 꿈꾼다면 이곳의 셰프 3인이 해석해낸 요리들을 맛보며 제주의 또다른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