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한국·바른미래, '고용참사' 통계치에 "소득주도성장 폐기하라"

기사등록 : 2018-08-18 16: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한국당 "소득주도성장 부작용만 늘어, 경제 위기 가장 큰 원인"
바른미래당 "오만과 무능이 부른 결과..현장에 귀 기울일 것"

[서울=뉴스핌] 민지현 기자 = 지난 7월 취업자 증가 폭이 금융위기 이후 최소 수준으로 떨어진, 이른바 최악의 '고용 참사'를 두고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18일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폐기할 것을 강력 촉구하고 나섰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윤영석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강경화 외교부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2018.05.17 kilroy023@newspim.com

윤영석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정부는 경제자살, 일자리학살 정부인가?'란 제목의 논평을 통해 "경제 위기의 주된 원인은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에 있다"며 "소득주도 성장은 소득을 늘려 소비를 늘리겠다는 것인데, 오히려 최저임금 인상으로 일자리가 줄고 정부 보조금 투입으로 부작용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일자리를 늘리고 경제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규제혁신과 투자 활성화, 노동시장 개혁으로 경제의 근본 체질을 바꿔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 폐기와 경제정책 기조 대전환을 촉구했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문재인 정부 무능과 오만이 부른 일자리 참사와 경제폭망' 제목의 논평을 내고 "6개월 연속 취업자 증가 수가 10만명대로 이어지고 있고, 7개월 연속 실업자 수가 100만 명을 넘겨 IMF 외환위기 이후 최장 기간"이라며 "문재인 정부 '일자리 참사'와 '경제폭망' 우려가 현실화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김 대변인은 "그간 수없이 '소득주도 성장론'의 문제점을 지적했고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의 위험을 경고했는데도 야당과 국민의 말에는 귀를 닫고 오로지 자신들의 논리만 옳다고 우기는 오만과 무능이 부른 결과"라고 꼬집었다.

이어 "적어도 경제 문제에 관해서는 내각의 부총리를 중심으로 해결하도록 책임과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야당과 현장의 중소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말에 귀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jihyeonmi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