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영상

[영상] 역사공부·맛집·경치…버릴 것이 없는 남양주 주말여행

기사등록 : 2018-08-24 16:4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남앙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 태풍도 빗겨가고 조금은 선선해진 여름 막바지 주말. 가족들과 친구들과 가까운 남양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 다산 유적지, 쏘가리매운탕, 팔당댐 옆 카페까지 남양주의 알찬 당일치기 코스를 소개한다.

조선 최고의 실학자 다산 정약용의 고향인 남양주 마재마을에 위치한 다산 유적지는 다산이 태어난 곳이기도 하지만 18년간의 유배생활을 마치고 머물렀던 곳이기도 하다. 

다산은 수원화성을 설계한 장본인으로 당시 30세였던 것으로 알려진다. 수원화성은 조선 태종때 한양을 보위하기 위해 지어진 국방 요새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돼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그의 최대 업적 중 하나인 거중기는 수원화성 건축 당시 노동의 수고를 더는 데 엄청난 기여를 했다. 

다산 유적지는 다산문화관, 생가, 묘지, 서당이 있어 다산의 일대기와 업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소다.

팔당호 노천 카페에서 들러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남양주의 경치에 흠뻑 빠져보자. 팔당호 자전거 코스를 끼고 있는 이 카페는 많은 라이더들에게 알려져 있는 곳이다. 한강을 따라 신나게 달리다 보면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나오는 이 곳은 카페 겸 식당으로 커피부터 파전, 막걸리 등의 메뉴가 있다. 

모닥불 자리로 유명세를 탄 이곳은 여럿이 와 캠프파이어가 가능하며 감자, 고구마를 구워먹는 재미가 있다.

남양주의 한 카페 노천석에서 팔당호 조망이 가능하다. [남양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 yoomis@newspim.com

카페 옆 자전거길은 인적이 드물어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팔당호의 적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탁 트인 경치를 볼 수 있어 라이더들에게 인기 코스다.

저녁께 팔당호가 고요하다. [남양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 yoomis@newspim.com

남양주는 팔당호의 민물고기가 유명하다. 특히 민물고기의 왕이라 불리우는 쏘가리 매운탕은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보양식 메뉴로 특유의 부드러움이 배가 돼 별미다. 

남양주는 민물고기의 왕이라 불리우는 쏘가리매운탕이 유명하다. [남양주=뉴스핌] 송유미 기자 = yoomis@newspim.com


yoomis@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