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민주당 의원 집결..이해찬 "2022년 재집권 얼마든지 가능"

기사등록 : 2018-08-31 15: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민주당, 충남 예산서 전체 의원 워크숍 개최
李 "국민이 피부로 느끼는 성과 내야 하는 시기"

[충남 예산=뉴스핌] 장동진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 2년 차에 접어들었다"며 "1년 차에는 (국민들이) 기대를 많이 했다. 2년 차에는 국민들이 피부적으로 느끼는 성과를 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31일 충남 예산의 한 리조트에서 열린 민주당 워크숍에 참가해 "며칠 전 고위 당정회의를 했다. 추석 민생 대비해 여러 가지 정책 듣고 의견도 제시했다"며 "특히 부동산으로 인한 국민 걱정을 완화하는 조처를 취해달라고 요청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2018년 정기국회 대비 국회의원 워크숍'에 참석한 이해찬 대표(왼쪽), 추미애 전 대표, 김태년 의원 <사진=장동진 기자>

그는 이어 "고위 당정협의회는 그동안 간헐적으로 했지만 이제는 월 1회 정례적으로 하기로 국무총리와 합의했다"며 "정부의 법안이라던가 정책을 의원님들과 사전에 논의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대표는 "이번 지방 선거 통해 2441명이나 되는 분들이 당선됐다"며 "특히 부산·울산·경남까지 석권해 지역주의가 완화돼서 다음 총선에 많은 기회가 생겼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런 것을 잘 살리면 2022년 재집권도 얼마든지 가능하다"며 "우리는 원팀이라는 정신으로 당 운영해 좋은 성과 내고 문재인 정부를 원활히 뒷받침하자"고 밝혔다.

앞서 여야가 전날 쟁점법안 합의에 실패한 것과 관련, 이 대표는 "어제는 법안 36개를 통과시켰지만 아직 어려운 법안이 남아있다"며 "당내에서도 협의해 당내 이견 없는 절차가 필요한 것 같다. 그런 당론을 만들어 야당과 잘 합의해 정기국회에서 통과시키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문재인 정부에서 남북정상회담이 빨리 이뤄져 앞으로 남북관계를 풀어갈 시간이 3년 반 정도가 남아있다"며 "남북관계가 예전과 같지 않고 활발히 교류협력 이뤄질 수 있는 관계가 맺어졌다. 우리 분단사를 마감할 수 있는 좋은 역사적·민족적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2018년 정기국회 대비 국회의원 워크숍'에 참석한 민주당 의원들.<사진=장동진 기자>

jangd8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