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프로야구] 데뷔 1년차 신인 맞대결, 삼성 양창섭 vs 넥센 안우진

기사등록 : 2018-09-20 11: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태훈 인턴기자 = 올 시즌 데뷔 1년차를 맞는 신인 양창섭과 안우진이 만난다.

삼성 라이온즈는 20일 2018 신한은행 MY CAR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와의 2연전 중 첫 맞대결에서 양창섭을 선발투수로 예고했다.

삼성 양창섭 [사진= 삼성 라이온즈]

양창섭은 덕수고 출신으로 2018 신인 드래프트 2차 1라운드에 삼성 유니폼을 입은 신인 선수다. 올 시즌 초반부터 1년차 답지 않은 패기있는 피칭으로 당당하게 선발로테이션 한 자리를 차지했다.

다만 아직 선발투수로서 위기관리 능력, 볼 배합, 투구수 관리 등 미흡한 부분이 있다. 그러나 kt 강백호와 넥센 김혜성과 함께 당당히 신인왕 후보에 올랐다.

올 시즌 14경기에 등판해 6승4패 평균자책점 5.29를 기록하고 있는 양창섭은 넥센과의 한 차례 맞대결에서 1⅓이닝 5실점으로 약한 보습을 보였다.

전날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김상수의 극적인 끝내기 홈런으로 승리를 거둬 5위 싸움을 이어가는 삼성이 양창섭 카드를 내세워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넥센 안우진 [사진= 넥센 히어로즈]

넥센에서는 양창섭에 맞서 데뷔 1년차 신인 안우진이 선발투수로 출격한다.

양창섭과 마찬가지로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에서 1차 지명으로 넥센 유니폼을 입은 안우진은 올 시즌 15경기에 등판해 3패 평균자책점 7.07을 기록하고 있다.

넥센은 안우진을 지명할 때부터 선발자원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고교시절 ‘후배 폭행’이라는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50경기 징계를 받아 스프링캠프에 참가하지 못 했을 뿐만 아니라 시즌 초반 팀에 합류하지 못했다.

안우진은 올 시즌 선발로 나선 2경기에서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대량실점을 허용해 조기강판 당했다. 그러나 지난 14일 NC전에서 불펜투수로 나와 3⅔이닝 동안 3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 피칭으로 가능성을 보였다.

최근 최원태의 부상과 신재영의 부진으로 넥센 선발 로테이션에 빈자리가 생겨 안우진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팀은 4연승을 달리며 상승세에 올랐다. 불미스러운 일로 팬들에게 실망을 안겼던 안우진이 야구로써 실력을 증명해 만회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