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스타톡] '협상' 현빈 "전 계속 변신하고 있어요"

기사등록 : 2018-09-20 18:0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협상'서 인질범 민태구로 첫 악역 도전
차기작은 영화 '창궐'·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그에게서 단 한 번도 상상해 본 적 없는 얼굴이다. 선(善)이 아닌 악(惡), 로맨틱한 미소가 아닌 섬뜩하고 비린 웃음. 배우 현빈(36)이 영화 ‘협상’으로 데뷔 후 첫 악역 연기에 도전했다.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현빈)를 멈추기 위한 위기협상가 하채윤(손예진)의 협상 과정을 그렸다. 개봉을 하루 앞둔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에서 뉴스핌과 만난 현빈은 “관객들이 어떻게 볼지 기대가 크다”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소재부터 촬영 방식까지 도전의 의미가 컸어요. 협상가를 이렇게 전면에 내세운 영화는 처음이라 흥미로웠죠. 저처럼 궁금해하시는 분이 계실 거라고 생각했어요. 이원 촬영(배우가 모니터를 사이에 두고 멀리 떨어져 동시에 촬영)은 물론 우려와 걱정도 있었어요. 근데 이 영화에 잘 맞을 거라 생각했죠. 또 (제작자) 윤제균 감독님과 이종석 감독님이 ‘국제시장’(2014)에서 써봤던 방식이라 믿음이 있었고요.”

믿음이 있었다는 게 수월함을 의미하는 건 아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오로지 모니터로만 상대의 표정을 읽어낸다는 것. 이원 촬영은 베테랑 배우인 그에게도 어려운 작업이었다. 

“마주 보고할 때와 많이 달랐어요. 인이어로 상대방 호흡, 목소리를 들어야 해서 이질감이 있었죠. 근데 하다 보니 재밌더라고요(웃음). 낯섦에서 오는 장점도 있고 상대방에게 더 집중하게 됐어요. 당연히 답답한 지점도 있었죠. 그래서 위치를 옮겨가면서 최대한 자유롭게 연기하려 했어요. 그 답답함이 관객에게는 전달되면 안되니까요. 또 순간순간 바뀌는 표정, 말투도 계속 변주를 줬죠.”

앞서 잠깐 언급했듯 ‘협상’은 현빈의 첫 악역 변신으로도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나름의 사연이 있긴 하지만, 민태구는 국제 범죄 조직의 무기 밀매업자이자 사상 최악의 인질극을 벌이는 장본인이다.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개인적 욕심이 있었어요. 어떤 분들에게는 저에 대한 특정 이미지가 있을 수 있잖아요. 아무래도 제 작품 중에 로맨틱 코미디가 많이 사랑을 받았으니까요. 우려까지는 아닌데 그 이미지와 오차 범위가 있을 때 어떻게 받아들일까 싶긴 해요. 근데 사실 전 데뷔하고 계속 변신하고 있어요(웃음). 폭이 얼마냐의 차이만 있을 뿐이죠.”

[사진=CJ엔터테인먼트]

현빈의 도전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우선 10월 조선 시대 좀비인 야귀(夜鬼) 이야기를 담은 영화 ‘창궐’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어 11월에는 국내 최초로 증강현실(AR)을 다룬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계속 새롭고 다양한 걸 전달해드리고 싶어요. ‘창궐’도 그렇고 드라마는 특히 더 새롭죠. 한국에서는 한 번도 시도된 적 없는 AR을 소재로 하니까요. 요즘은 그런 도전, 첫 시도에 관심이 있는 듯해요. 처음 선보인다는 기대감도 있고 그게 잘 표현된다면 좋은 예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어쨌든 제 필모그래피 안에서는 조금이나마 다른 작품, 소재들, 캐릭터가 쌓이길 바라요.”

두 편의 영화 홍보에 드라마 촬영까지, 추석 연휴에도 그의 스케줄은 가득 찼다. 데뷔 이래 이렇게 바빴던 적이 있었느냐는 물음에 그는 “군대 가기 전을 제외하고는 처음”이라며 웃었다.  

“보통 일 년에 두 작품을 해왔어요. 올해도 2월까지 ‘창궐’을 찍었고 5월부터 드라마를 찍고 있거든요. 근데 개봉까지 맞물리면서 자주 뵙게 된 듯해요. 휴식이요? 엄청 쉬고 싶죠(웃음). 체력적으로 회복해야 하는 부분이 분명 있으니까요. 그래서 운동도 하는 거고요. 우선 영화 홍보랑 드라마 촬영하고 여유가 생기면 여행을 떠나보려고 해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휴양하러 갈 생각이에요.”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