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여의도 SNS 톡톡] 여야 의원들, 심-청 공방 두고 SNS서 입씨름

기사등록 : 2018-10-01 09: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홍영표 “명백한 범죄행위, 노 전 대통령과 가족을 욕보여”
김진태‧나경원 “적반하장도 유분수‧도덕성 흔들리자 발끈”

[서울=뉴스핌] 한솔 수습기자 = 정부의 예산 자료를 무단 열람·유출한 의혹을 받고 있는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에 관련된 여야간 공방이 SNS로 번지고 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난 9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심재철 의원은 명백한 범죄행위를 저질렀다”며 “자유한국당은 범죄행위를 덮으려 가짜뉴스를 만들어 앞장서서 전파하고 아니면 말고 식의 무차별 의혹제기에 나섰다”고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가장 화나는 일은 자유한국당이 자신들의 적폐가 드러날 때마다 노무현 대통령님과 가족들을 끊임없이 욕보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이 의회주의를 부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출처 =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SNS 캡처>

이에 더해 홍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은) 불법을 옹호하고 국회의 특권에 숨어 자신들의 오물을 덮는데 의회주의를 함부로 언급하지 말라”며 “국정문란과 여러 범죄행위로 전직 대통령 두 명이 구속된 불행을 벌써 잊은 것인가. 목적을 위해 불법을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지난 정권의 과오를 반복하고 있다”고 적었다.

반면 야권 의원들은 심재철 사태에 대해 같은 날 정 반대의 의견을 밝혔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잘못했으면 국민에게 용서를 비는 게 도리”라며 “그런데 내역을 어떻게 입수했는지 처벌하겠다고 덤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꼬집었다.

김진태 의원은 이어 “야당의원이 정부전산망을 해킹할 능력이 있었다면 정권을 뺏기지도 않았다”며 “수사결과 나올 때까지 카드 사용 내역에 대해선 관심도 가지면 안 되느냐”고 주장했다.

<출처 =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SNS 캡처>

나경원 한국당 의원도 “심재철 의원 건에 대해 청와대, 정부, 여당, 검찰, 심지어 일부 언론까지 사력을 다해 저지하고 있다”며 “바로 그들의 도덕성을 흔들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다.

나 의원은 그러면서 “문희상 국회의장은 청와대 지시에 일방적으로 따르는 듯한 모습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의회민주주의를 말살시키는 ‘의원 고발’ ‘압수수색’에 맞장구 치는 것은 국회에 대한 부정이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키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sol@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