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MLB] 애틀랜타, NLDS 3차전서 LA 다저스 꺾고 기사회생…6대5 승리

기사등록 : 2018-10-08 13: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태훈 인턴기자 =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서 홈런 2방을 앞세워 LA 다저스를 꺾고 기사회생에 성공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8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선트러스트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5전3선승제) LA 다저스와의 3차전에서 6대5 승리를 거뒀다.

1~2차전에서 류현진과 클레이튼 커쇼에 막혀 영봉패를 당한 애틀랜타는 로날드 아쿠나(3타수 1안타 4타점)의 그랜드슬램과 프레디 프리먼(4타수 1안타 1타점)의 결승 솔로포로 짜릿한 한 점차 승리를 따냈다.

애틀랜타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서 프레디 프리먼의 결승 솔로 홈런에 힘입어 LA 다저스를 상대로 승리를 따냈다. [사진= 로이터 뉴스핌]

선취점은 애틀랜타가 먼저 뽑아냈다. 2회말 2사 만루찬스 기회를 잡은 애틀랜타는 9번 타자로 나선 선발투수 션 뉴컴이 볼넷을 얻어내 밀어내기로 1점을 득점했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아쿠나가 다저스 선발투수 워커 뷸러의 5구째 158km 직구를 받아쳐 좌측 펜스를 넘기는 만루포를 쏘아올렸다.

2회말 5점을 내준 다저스는 추격을 시작했다. 3회초 1사 1·2루 기회에서 저스틴 터너가 적시타를 때려냈다. 이 때 상대 좌익수 실책을 틈타 주자 2명이 모두 득점에 성공했다.

다저스는 5회초 1사 1루 상황에서 크리스 테일러가 애틀랜타 케빈 가우스먼을 상대로 투런포를 때려내며 한 점차까지 추격했다. 이어 맥스 먼치가 바뀐 투수 맥스 프리드를 상대로 솔로 홈런을 쏘아올려 5대5 동점을 만들었다.

동점을 내준 애틀랜타는 6회말 반격을 시작했다. 선두타자로 나선 프리먼이 바뀐 투수 알렉스 우드의 초구를 받아쳐 우측 펜스를 넘기는 역전 홈런을 작렬시켰다.

승기를 잡은 애틀랜타는 9회초 마무리 아로디스 비스카이노를 마운드에 올렸지만 다저스 작 피더슨의 우전 안타와 터너의 볼넷으로 무사 1·2루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비스카이노는 먼치를 삼진으로 돌려세운 후 매니 마차도와의 승부에서 다시 한 번 헛스윙 삼진을 잡아냈다. 이때 폭투가 나와 주자들이 한 베이스 씩 진루해 2사 2·3루가 됐지만 후속타자 브라인 도저마저 삼진으로 처리해 승리를 지켜냈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