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국감 앞둔 한국당, 소득주도성장·탈원전 총공세 예고

기사등록 : 2018-10-08 15:2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대 슬로건 확정, 5대 집중과제 선정
재앙 막고, 미래 열고, 민생파탄 남탓정권 심판 국감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자유한국당이 오는 10일부터 진행될 국정감사에서 정부의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 정책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한국당은 8일 국감대비 정책위원회 전략회의를 가졌다. 당은 이번 국감의 3대 슬로건을 '재앙을 막는 국감', '미래를 여는 국감, '민생파탄 남탓정권 심판 국감'으로 정했다.

5대 중점 과제로는 △민주주의 수호 △소득주도성장 타파 △탈원전 철회 △정치보복 봉쇄 △북핵폐기 촉구를 꼽았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및 의원들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2018.10.08 kilroy023@newspim.com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번 국감은 지난해 5월 문재인 정부가 출범하고 나서 사실상 첫번째 국감과 다름없다는 점에서 그간 산적해온 문재인 정권의 정책적 오류와 난맥상들을 분명하고 명확하게 짚어내는 국감이 되어야 한다"면서 "국민을 상대로 검증이 덜 된 실험정책을 남발하는 정권의 독선을 심판하고, 국가운명을 좌지우지 하는 정책판단을 독단적으로 밀고 가는 정권의 오만에 반드시 제동을 걸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이미 실패로 판명난 소득주도성장뿐 아니라 여전히 밑도끝도 없이 밀어붙이는 탈원전, 대통령이 한마디 상의없이 결정한 남북군사합의, 여전히 베일에 쌓인 드루킹게이트와 북한산 석탄문제, 사회적 혼란과 갈등을 야기한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감축, 혼란이 가중되는 부동산 실패 등의 문제점을 낱낱이 짚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 집권 2년차지만 아직도 정책의 콘텐츠가 채워지지 않고 있다. 화려한 정치적 수사로 포장된 질소과자 같은 정책은 국민에게 허탈감만 안겨준다"면서 "이제 그 허상을 걷어내고 진정한 현실 정책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함진규 정책위의장도 "한국당은 이번 국감을 '경제살리기, 나라지키기' 국감으로 방향을 정했다"면서 "경제위기와 안보문제, 국정무능, 자유민주주의 파괴의 4대 실정을 집중적으로 파헤칠 것"이라면서 "우선 우리경제를 최악의 상황으로 몰고간 소득주도성장을 집중적으로 감사하고, 북한의 실질적인 비핵화조치가 없는 정부의 대북정책도 총체적으로 점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