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리뷰가 돈’ 신라팁핑, 신라면세점 국내몰 매출 20% 상승 견인

기사등록 : 2018-10-10 09: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선글라스 어워즈 2018에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 수상

[서울=뉴스핌] 박준호 기자 =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이 도입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세계 최대 면세박람회에서 수상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지난 2일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 세계면세박람회’에 참가해 ‘선글라스 어워즈 2018’에서 신라팁핑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최고의 디지털 혁신상’은 혁신적이고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펼친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 주는 상이다.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외에 선글라스 같은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신라팁핑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신라팁핑 서비스[사진=호텔신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자유롭게 작성해 다른 고객들과 정보를 교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신라팁핑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누적 방문자 수 150만명을 돌파하며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일평균 약 6만여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일일 최대 방문자 수는 9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상품 리뷰는 지난 한 달간 약 6000개 상품에 대해 1만3000건 이상이 등록됐다. 신라팁핑의 리뷰를 보고 실제로 구매로 이어진 사례는 3000건 이상이며 이 같은 수치는 앞으로도 계속 누적돼 구매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고객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입소문 마케팅에 동참하면서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신라팁핑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과 비교했을 때 인터넷면세점 국내몰의 일평균 매출은 약 20% 이상 늘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팁핑이 글로벌 무대에서 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와 소통하는 쌍방향 소통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외국인 고객들을 위한 신라팁핑 영어, 중국어 서비스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ju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