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스포츠

[프로야구] '노경은 호투' 롯데, KIA 꺾고 가을야구 희망 이어가

기사등록 : 2018-10-11 21: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롯데 손아섭, KBO리그 역대 50번째 20홈런·20도루 달성

[서울=뉴스핌] 김태훈 인턴기자 = 롯데 자이언츠가 KIA 타이거즈를 꺾고 가을야구 희망을 이어갔다.

롯데는 11일 광주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와의 최종 3연전 첫 경기에서 4대0으로 승리를 거뒀다.

지난 10일 KT와의 더블헤더에서 모두 패해 위기에 빠진 롯데는 이날 승리로 67승2무72패를 기록했다. KIA(69승73패)를 0.5게임 차로 추격한 롯데는 KIA와의 남은 두 경기 중에서 한번이라도 패배하면 포스트시즌 진출이 무산되다.

롯데가 선발투수 노경은의 호투에 힘입어 가을야구 희망을 이어갔다. [사진= 롯데 자이언츠]

롯데는 선발투수 노경은의 호투와 민병헌의 4타수 3안타 2타점, 전준우의 투런포에 힘입어 승리했다.

노경은은 이날 경기에서 6이닝 동안 3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쳐 승리에 앞장섰다. 이어 오현택과 구승민, 손승락이 KIA 타선을 틀어막고 승리를 지켰다.

선취점은 롯데가 먼저 뽑았다. 3회초 1사 후 안중열의 2루타로 기회를 잡은 롯데는 후속타자 민병헌이 때린 먹힌 타구가 좌익수 앞에 떨어지는 행운의 적시타로 이어졌다. 이 때 안중열이 홈으로 파고드는 과정에서 KIA 포수 김민식이 공을 떨어뜨려 실책으로 기록됐다.

노경은은 5회말 위기를 맞았다. 선두타자 김주찬과의 풀카운트 승부 끝에 중전 안타를 내줘 무사 1루, 그러나 노경은은 김선빈과 이범호를 연속 뜬공으로 돌려세운 후 박준태를 삼진으로 잡아내 이닝을 마쳤다.

위기를 넘긴 롯데는 6회초 곧바로 반격을 시작했다. 선두타자로 나선 민병헌이 좌익수 앞 안타로 출루했지만 손아섭이 때린 2루수 땅볼 때 민병헌이 아웃돼 1사 1루가 됐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전준우가 삼진으로 물러났다. 이 때 손아섭이 도루에 성공해 2사 주자 2루 득점권 찬스를 맞았다.

손아섭은 이 도루로 KBO리그 역대 50번째 2년 연속 20홈런 20도루 대기록을 작성했다. 그러나 후속타자 이대호가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나 득점에는 실패했다.

롯데는 8회초 앤디 번즈의 2루타로 추가 득점 기회를 잡았다. 이어 안중열의 희생번트 때 헥터가 3루를 선택했지만 세이프가 선언됐다. KIA는 곧바로 비디오판독을 신청했지만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

무사 1·3루 찬스에서 타석에 들어선 민병헌이 중전 안타를 때려내 2대0으로 달아난 롯데는 후속타자 손아섭의 병살타로 2사 3루가 됐지만 전준우가 헥터의 2구째 137km 체인지업을 통타, 좌측 폴대를 맞추는 쐐기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KIA 선발투수 헥터 노에시는 7이닝 동안 6피안타(1홈런) 4실점(4자책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두산 베어스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SK 와이번스를 상대로 8대3 승리를 거뒀다.

두산 선발투수 이현호는 6이닝 6피안타(1홈런) 2실점(2자책점) 호투를 펼쳤지만 승리를 기록하지 못했다. 이현호와 이현승에 이어 8회초 마운드에 오른 강동연이 구원승을 따냈다.

두산은 3대3으로 맞선 8회말 승부를 갈랐다. 1사 1·2루 상황에서 타석에 나선 김인태가 SK 정재원을 상대로 좌중간을 가르는 2타점 적시 2루타를 때려냈다. 5대3으로 앞선 상황에서 박세혁은 바뀐 투수 조성훈을 상대로 중전 안타를 때려내 김인태까지 홈으로 불러들였다.

이후 전민재와 백민기가 연속 안타를 터뜨려 8대3까지 점수 차를 벌린 두산은 9회초를 무실점으로 막고 승리를 지켜냈다.

SK 선발투수 이승진은 5이닝 5피안타 2실점(1자책점)을 기록했지만 불펜투수가 무너져 승리투수를 놓쳤다. 불펜으로 나선 정재원이 패전투수를 안았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