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대형 브랜드 제휴 35개 돌파

기사등록 : 2018-10-19 10:4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카카오톡 QR코드·바코드로 오프라인 결제
10월 중 하이마트·두타면세점·두타몰 신규 오픈

[서울=뉴스핌] 정광연 기자 =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가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가 출시 5개월 만에 35개 이상 대형 브랜드의 매장에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는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매장 단말기로 스캔해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갑이 없어도 모바일 하나만 있으면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다는 편의성을 제공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 이후 식사, 음료, 뷰티, 도서, 영화, 마트 등 다양한 생활 밀착 브랜드와 제휴를 확대해온 카카오페이는 국내 최대 전자제품 판매점 하이마트에 서비스를 오픈했다. 전자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로는 첫 제휴로, 전국 하이마트 매장에서 각종 생활 가전 및 IT 기기를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페이]

쇼핑의 영역도 넓어진다. 오는 22일 두타면세점, 29일 두타몰에 서비스가 도입되며 향후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를 통해 다양한 고객 혜택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25일부터는 편의점 브랜드 GS25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페이 멤버십과 GS&POINT를 연결한 사용자들은 카카오톡 화면에 있는 QR코드를 보여주면 결제와 동시에 포인트 적립까지 할 수 있으며 GS25의 증정 프로모션 상품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POP 할인 혜택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사용자들을 위한 기존 제휴사들의 프로모션도 업종별로 다양하게 진행 중이다.

화장품 브랜드 에뛰드는 이달말까지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로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할인해준다. 아리따움은 20일까지 3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과 1만원 상당의 틴트를 제공하며 네이처컬렉션도 22일부터 이달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말까지 커피전문점 커피빈, 엔제리너스, 카페드롭탑에서는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탐앤탐스에서는 1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을 받을 수 있다.

CGV 전국 155개 상영관에서는 매표소와 매점에서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콤보 4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하며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에서는 11월 말까지, 이마트24에서는 12월 말까지 5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생소했던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 시스템를 출시 5개월 만에 35개 이상 대형 브랜드에 서비스를 오픈했다”며 “사용자들이 더 많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사 확대와 함께 할인, 증정 등 추가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eterbreak2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