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정의당 “채용비리 국정조사, 강원랜드 포함해라”

기사등록 : 2018-10-22 16: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 22일 입장 브리핑서 밝혀
"채용비리 성역도 없고 관용도 없을 것"
"500명 넘는 직원 부정 채용한 강원랜드 사건도 국정조사 필요"
"채용 비리문제 민주노총도 적극 협조해야"

[서울=뉴스핌] 한솔 수습기자 = 정의당은 야3당의 ‘공기업 채용비리 국정조사’ 요구와 관련,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도 포함할 것을 제안했다.

정의당 정호진 대변인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서울교통공사 국정조사 요구 관련 입장 브리핑에서 “노조든 경영진이든 이 문제와 관련된 의혹을 명확히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변인은 이날 강원랜드 사건을 국정조사에 포함할 계획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정의당은 채용비리와 관련, 노조든 경영진이든 성역도 없고 예외도 없다고 밝힌 바 있다”며 “관용도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이 4일 오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신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권 의원의 영장실질심사는 검찰이 지난 5월 19일 업무방해, 제3자 뇌물수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한지 45일 만이다. 2018.07.04 leehs@newspim.com

이에 더해 정 대변인은 채용비리 사건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의 이중성을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한국당은 강원랜드 국정조사에는 반대하고 지금은 목청을 높이고 있다”며 “일관성이 결여됐다. (정의당은)국정조사하는 김에 함께 하자는 입장”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전 정부에서 발생한 채용비리 건까지 모두 조사하겠다는 입장도 내비쳤다.

정 대변인은 국정조사 기간을 이전 정부까지 포함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그렇다. 특히 서울교통공사 같은 경우는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계기가 스크린도어를 수리하던 청년 비정규직 노동자의 사망”이라며 “그 부분의 최고결정자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인 만큼 기왕 (국정조사를)할 거면 발본색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은 이어 “강원랜드 사건은 500명이 넘는 직원을 부정 채용했다는 게 이미 확인된 사실”이라며 “자유한국당 전·현직 의원 7명의 이름이 오르내려 반드시 국정조사가 필요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정 대변인은 민주노총의 협조를 촉구했다. 그는 “채용 비리 문제는 노조든 경영진이든 성역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젊은 청년들 가슴에 대못을 박는 일인 만큼 노조도 당당하게 나서고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sol@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