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이정헌 넥슨 대표 "지스타 출품작 14종 내년 모두 출시"

기사등록 : 2018-11-06 15: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6일 '넥슨 지스타2018 프리뷰' 개최...출품작 14종 공개
이정헌 대표 "출품 14종 모두 내년 출시 가능하다"

[서울=뉴스핌] 성상우 기자 = 넥슨이 다음주 부산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8'에서 공개하는 출품작 14종을 내년에 모두 출시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모바일게임 11종과 PC온라인게임 3종으로 계획대로라면 모바일게임 비중은 내년 급속도로 높아질 전망이다. 넥슨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바람의 나라'의 모바일 버전인 '바람의 나라: 연'을 앞세워 다시한번 국내 모바일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지스타 프리뷰 행사에 참석한 이정헌 넥슨 대표 [사진=성상우 기자]

넥슨은 6일 서울 강남구 르메르디앙호텔에서 '넥슨 지스타2018 프리뷰'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15일부터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8'의 부스 콘셉트와 14종의 출품작을 처음 공개했다. 출품작은 모바일게임 11종, PC온라인게임 3종이다.

넥슨은 이 14종 출품작은 내년 중 모두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참석한 이정헌 대표는 "현재 스케줄 상 출품작 14종을 전부 내년에 출시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적어도 10종 이상은 무조건 출시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넥슨이 지스타에 출품할 모바일게임 11종은 △바람의나라: 연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테일즈위버M △마비노기 모바일 △트라하 등이다. PC 게임 3종은 △드래곤하운드 △어센던트원 △아스텔리아 등이다.

이 신작을 계획대로 내년에 모두 출시하게 된다면 넥슨의 모바일 사업 비중은 급격히 높아지게 된다. 넥슨은 올해 1월 '야생의 땅 듀랑고'를 시작으로 '메이플블리츠X' '열혈강호M' '카이저' '피파온라인 4M' 등 6종의 모바일 신작을 순차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올해 모바일 신작 수의 약 2배를 내년에 출시하게 되는 셈이다. 꾸준한 흥행을 유지 중인 PC게임 라인업에 비해 국내 시장에서 출시 초반 반짝 흥행에 그치는 등 상대적으로 비중이 적은 모바일 게임 부문에 내년부터 본격 힘을 싣겠다는 의도라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내년 출시가 예상되는 모바일 신작에는 '바람의 나라: 연' 처럼 상징적인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작품도 있어 기대를 모으는 상황이다. 바람의 나라: 연은 자사 첫 온라인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모바일로 구현한 작품이다.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될 이 작품은 넥슨이 지스타 기간 중 선보일 출품작 중 메인 작품이 될 전망이다.

대중적 인기를 끌었던 2001년작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모바일 버전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를 비롯해 2003년작 '테일즈위버'의 모바일게임인 '테일즈위버M'와 2004년작 '마비노기'의 모바일게임 '마비노기 모바일'은 유저들 사이에서 흥행이 기대되는 신작이다. 넥슨에서 차기 대형작으로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트라하'도 흥행 가능성이 높은 신작으로 꼽힌다.

넥슨은 자체 보유한 고유 IP 사업화에도 내년부터 본격 드라이브를 건다는 방침이다. 그 시작이 '바람의 나라'가 될 전망이다. 바람의 나라는 넥슨의 첫 온라인게임이자 현재의 넥센을 있게 만든 지식재산권(IP)이다.

이정헌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IP 기반 게임들은 공통점이 있다. PC온라인 원작을 충실하게 모바일에 이식했다는 점"이라면서 "원작 IP에서 게임성을 더해 다른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 다음 단계가 될 것이다. 그 첫 스텝으로 PC온라인의 감성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중국 시장에 대한 전망도 내놨다. 그는 "아무래도 최근 중국과 관련 민감한 이슈 많다. 넥슨도 중국 매출 비중이 큰 회사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 "다만, 동향을 주시하는 것 외에 딱히 대응하는 방법도 없는 상황이다. 면밀히 모니터링 하고 있고 서비스 퀄리티 떨어지지 않는게 중요하다. 네오플에서 던파를 열심히 준비 중이다. 언제 출시 풀릴지 모르기 때문에 긴장 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15일부터 열리는 지스타2018에서 최대 규모인 300부스를 마련하고 신작 14종을 출품할 예정이다. 모바일게임 11종, PC온라인게임 3종이다. 출품 형태별로는 시연 출품작이 11종, 영상 및 이벤트 출품작이 3종이다. 넥슨은 지난해 메인스폰서로 참가한데 이어 올해도 최대규모인 300부스를 꾸리는 등 매년 대규모로 지스타에 참석하고 있다.

넥슨의 올해 전시부스는 △시연존 △넥슨 스튜디오(NEXON STUDIO) △이벤트존으로 구성된다. 가로 50m, 세로 4m의 초대형 LED 화면을 설치하고 중앙 입구에 세로 6m 크기의 대형벽 세워 출품작 14종의 영상과 이미지를 노출할 예정이다.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