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선엽 기자 = 7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사흘째를 맞는다.
전날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지속할 것인가를 두고 공방을 벌였던 여야는 오늘도 내년도 정부의 일자리 예산과 남북경제협력 사업예산 그리고 아동수당 등 복지재원 문제 등을 두고 거친 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국회 운영위원회는 국가인권위원회와 국회 사무처 등을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벌인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가운데)이 5일 국회에서 2019년도 예산안과 관련해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고형권 1차관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8.11.05 yooksa@newspim.com |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본청에서 '어린이집 공공성 강화 특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한다. 특위 구성원을 공개하고 향후 특위 활동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교육부의 공공성 강화 대책도 함께 보고 받을 예정이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 3차 회의를 연다. 이에 앞서 심상정 특위위원장이 국회 본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개특위 운영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지난 5일 청와대에서 열린 여야정 협의체에서 선거구제 개편과 관련해 여야가 정개특위에서 논의를 빠르게 진행할 것을 다짐한 만큼 정개특위에서 비례성 강화, 선거연령 18세 인하 등의 문제가 활발히 논의될 전망이다.
sunu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