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태풍의 눈’ 이언주...“한국당 입당? 우파 새판짜기가 먼저”

기사등록 : 2018-11-11 12: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페이스북서 한국당 청년특위 행사 다녀온 소감 밝혀
"지금 한국당 입당은 우파 혁신에 도움 안돼...계파 갈등속 사장될 것"
"나만 당선되면 된다는 이기심 극복해야...우파에 대한 헌신 필요"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야당 정계개편의 ‘태풍의 눈’으로 떠오른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아직 자유한국당 입당은 생각하고 있지 않다”며 우파의 ‘새판 짜기’가 먼저라는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이언주 의원은 전일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당 ‘+청년바람포럼’에 다녀온 소감을 밝혔다. 지난 9일 한국당 청년특위가 개최한 행사에 연사로 이례적으로 바른미래당 소속인 이언주 의원이 나서면서 정가의 관심이 높았다. 실제 행사에서는 이 의원의 한국당 입당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이 의원은 이에 대해 “한국당 입당 여부를 묻는 질의가 있었는데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했다. 지금 한국당에 내가 입당하는 것은 우파 혁신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며 “한국의 우파세력은 자유민주주의 우파로 거듭나 문재인 정부, 전체주의 운동권 세력의 폭주에 맞서 싸워야 한다. 물론 그런 과정에서 단일대오를 이뤄야 한다는 생각이지만 그것이 꼭 한국당으로의 입당만은 아닐 것”이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어 “결국 내부의 계파갈등과 권력투쟁 속에 내가 갖고 있는 자유주의 우파 혹은 젊은 우파적 가치만 사장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우리가 믿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내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기여하는 것이 될지 고민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의원은 또한 “우파의 혁신과 통합은 탄핵을 둘러싼 갈등과 서로 나만을 중심으로 통합해야 한다거나, 나라가 어찌되든 나만 당선되면 된다는 식의 이기심을 극복해야 가능하다”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같은 지금의 대한민국을 구할 수 있는 진정한 우파적 가치에 대한 신념과 진정성, 그리고 그걸 위해 자기를 버리는 헌신성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진단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위와 같은 취지의 발언과 함께 우파의 ‘새판짜기’가 필요하고 그걸 위해 청년들이 당을 뛰어넘어 역할을 해야 한다”며 “나는 지금 한국우파의 혁신과 통합, 한국정치의 혁신을 통해 나라가 위기를 극복하게 되길 바라는 국민적 열망을 대변하고 있을 뿐이다. 그러한 열망이 여의도 정치, 기성정치의 셈법으로 훼손되지 않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