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3.0버전을 출시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음성뱅킹'과 '인공지능(AI)상담톡' 등의 기능을 화면 하단에 고정해 고객이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도화를 통한 'AI상담톡', 'NH프로포즈', '올원캔디' 등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더했다.
'AI상담톡'은 고객이 상품 내용 등 궁금한 내용 및 메뉴찾기나 잔액조회 등을 입력하면 AI가 질문에 답변하거나 요청된 내용을 실행하는 서비스다.
'NH프로포즈'는 고객이 올원뱅크를 로그인 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상품을 추천해주고, 개인별 특색있는 감성멘트도 전달한다.
'올원캔디'는 올원뱅크로 로그인, 계좌 등록, 상품가입 등을 할 경우 캔디가 자동 적립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금리 할인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포인트 제도다.
이와 함께 고객이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했을 때 1000원 이상부터 적립이 가능한 'NH올원해봄적금'과 외화전용상품인 '올원외화포켓적립예금'도 동시에 출시했다.
일상생활에 적합한 모임·회비관리 특화서비스인 '더+모임'은 각종 모임의 회비는 물론 일정, 공지사항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음식 레시피 소개서비스인 만개의 레시피'는 '농협몰'과 연계해 음식 레시피 소개와 특가농산물 구매를 이어주도록 설계했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3.0버전을 출시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농협은행] |
yrcho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