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수능 마친 수험생 전시장으로 떠나라…할인혜택·이벤트 풍성

기사등록 : 2018-11-13 18: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대림미술관 SNS와 현장 이벤트…수험표만 있으면 무료 관람
김홍도 Alive: Sight, Insight, 본인 포함 동반 1인 50% 할인 적용
경기도미술관, 경기도 수험생 대상 '미술로 세계를 만나다' 교육

[서울=뉴스핌] 이현경 기자 = 오는 15일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박물관과 미술관이 준비한 다양한 전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SNS 참여를 통한 무료 관람 기회부터 입장료 50% 할인까지 수능을 치르느라 지친 수험생들의 마음을 달래줄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됐다.

◆ 대림미술관, 수험생은 무료!

15일 대림미술관 SNS에 게재될 이벤트 게시물 [사진=대림미술관]

트렌디한 전시와 감성으로 2030세대에게 사랑을 듬뿍받고 있는 대림미술관은 주 타깃 관람객이 즐겨 찾는 SNS 이벤트를 미련했다.

SNS 이벤트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대림미술관은 이날 저녁 미술관 인스타그램에 '인생에 정답은 없어 #쇼미더띵언 #하고싶은거다해 #마음성장통' 게시물을 올릴 예정이다. 해당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 현재 대림미술관에서 전시중인 '나는 코코 카피탄, 오늘을 살아가는 너에게'를 무료(본인만)로 관람할 수 있다. 

여기에 자신만의 '띵언'(인터넷상에서 쓰는 '명언'이라는 뜻의 단어)을 게시물의 댓글로 남기면 기간 내 가장 많은 공감을 받은 참가자 3인에게 미술관 측이 선물을 증정한다. 결과는 추후 미술관 측이 DM으로 선정자에게 직접 전할 예정이다.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15일부터 30일까지 티켓박스에서 2019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또는 고3 학생증을 제시하면 '나는 코코카피탄, 오늘을 살아가는 너에게'를 무료(본인만)로 볼 수 있다.

◆ 수험표 지참시 반값 할인 이벤트

'김홍도 Alive : Sight, Insight' 전시장 내부 [사진=㈜메이드스튜디오]

오는 2월까지 용산전쟁기념관에서 열리는 '김홍도 Alive: Sight, Insight'는 오는 16일부터 12월30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수험생 관람객을 맞이한다. 수험표 지참 시 본인뿐만 아니라 동반 1인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은 수험생들에게 박물관 입장료 50% 할인 혜택 이벤트를 15일부터 12월16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수험표 또는 학생증을 지참한 수험생은 50% 할인 혜택을 받은 2500원으로 박물관에 입장할 수 있다. 오는 12월9일까지 진행되는 'Extraordinary Tales(2015) by Raul' 전시를 2500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유료로 전시되고 있는 상설 전시도 2500원에 만날 수 있다.

박물관은 또 수능 이벤트로 11월 셋째 주 주말(17~18일)과 넷째 주 주말(24~25일) 인기 스포츠 애니메이션인 '하이큐!!'의 극장판 전편(1~4편)도 상영한다. 박물관 1층 만화영화상영관에서 오전 10시부터 '하이큐!! 끝과 시작', '하이큐!! 승자와 패자', '하이큐!! 재은과 센스', '하이큐!! 콘셉트의 싸움'을 연속으로 상영하며 박물관 로비 매표소에서 편당 6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발권한다. 발권자 10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하이큐!!'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이달 초 은평구에 다시 문을 연 사비나미술관은 오는 16일부터 12월16일까지 한 달간 개관전인 '그리하여 마음이 깊어짐을 느낍니다-예술가의 명상법'을 수험표 지참 시 본인에 한해 관람료 20%를 할인해준다. 기존의 청소년 관람료는 5000원, 수험생은 할인된 가격인 4000원으로 전시를 볼 수 있다.

'예술가의 명상법' 전시는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소소함을 작가들의 시선으로 명상하고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전시다. 9년간 매일 낙엽을 주워 일기를 쓴 허윤희 작가의 '나뭇잎 일기'부터 돔 형태의 침대에서 쉬었다 갈 수 있는 김지수X김선명의 '페트리코' 등 이색적인 명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경기도 미술관에서 작가와의 만남

경기도미술관은 오는 12월4일부터 14일 화, 수, 목, 금요일까지 경기도 내 수험생을 대상으로 G뮤지엄스쿨 '미술로 세계를 만나다' 교육을 진행한다.

작가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작업과 작가들의 세계를 담은 영상과 설치, 드로잉, 사진 등을 통해 자신의 삶을 들여다볼 기회를 선사한다. 미술관 측은 "학생들이 현대미술작가들의 작품을 보면서 현재 자신의 주변 환경을 보다 넓은 시각으로 다양하게 바라볼 기회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89hk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