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부동산

LH,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종교시설 용지 공급

기사등록 : 2018-11-19 11:3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경기도 동탄2신도시에 도시지원시설용지와 종교시설용지가 공급된다.

19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따르면 LH는 동탄2신도시 내 도시지원시설 및 종교시설을 비롯한 용지 공급 계획을 발표했다. 이 중 일부 필지는 초기 매입부담금을 낮춰주는 조건으로 공급된다.

공급토지 세부내역 [자료=LH]

도시지원시설용지는 연구개발(R&D)형 3필지와 일반형 1필지로 총 4필지다. 종교시설용지는 3필지다. 이 중 지원시설용지 4필지와 종교용지 1필지는 3년 무이자, 중도금 20%, 잔금 70% 조건으로 공급돼 매수자의 초기 자금부담을 줄였다.

도시지원시설용지 공급금액은 102억6347만원~238억7499만원이다. 동탄테크노밸리 대비 3.3㎡당 약 200만~260만원 저렴한 가격이다. 건폐율(대지 면적에 대한 건축면적 비율)은 60%이고 용적률(전체 대지면적에 대한 건물 연면적 비율)은 300%이다.

도시지원시설용지 중 R&D형 3필지는 동탄분기점(JC)과 동탄호수공원 사이의 R&D권역에 위치해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지하를 관통하는 방교터널을 지나면 동탄일반산업단지와 바로 연결된다.

R&D 권역은 동탄2 신도시의 자족기능 확보를 위해 만들어졌다. 기존 동탄테크노밸리 및 동탄일반산단과 연계해 10만㎡ 규모로 조성됐다. 벤처기업집적시설, 소프트웨어진흥시설, 교육연구시설, 업무시설을 비롯한 첨단산업시설과 교육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다.

도시지원시설용지 중 일반형 1필지는 동탄2신도시 북측에 위치한다. 최근 인기를 끄는 지식산업센터와 도시형공장도 건축할 수 있다. 약 1.5km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기흥나들목 개량공사가 곧 착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향후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쉬워질 전망이다.

종교시설용지는 공금금액이 13억1093만~230억8682만원이다. 건축연면적의 30% 이하로 노유자시설을 설치할 수 있다. 노유자시설에는 아동관련시설, 노인복지시설, 사회복지시설, 근로복지시설이 있다.

특히 종7블록은 동탄2신도시에서 가장 큰 종교용지다. 이 곳에는 초대형 종교시설을 건립할 수 있다.

교통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제2외곽순환도로(개통 예정) 및 국지도84호선을 바로 연결하는 동탄나들목(IC)이 오는 2021년 7월 개통될 예정이다.

공급 일정 및 장소(추첨은 인터넷 접수만 가능) [자료=LH]

지원시설용지 R&D형은 수의계약으로 공급된다. 이 용지는 오는 26일부터 선착순 방문신청만 가능하다.

지원시설용지 일반형과 종교시설용지는 추첨방식으로 공급된다. 이 토지는 LH 인터넷 청약센터에서 청약할 수 있다. 지원시설용지 일반형은 다음달 4일, 종교시설용지는 다음달 6일 신청접수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분양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동탄사업본부 판매1부로 문의하면 된다.

 

sungs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