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증권·금융

[단독] 미래에셋·NH證, 삼성SDS 타워 인수 '경쟁'...주중 우선협 결정

기사등록 : 2018-11-19 14: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매각가 6000억원 수준 예상
미래에셋·케이리츠 '높은 인수가' vs NH·유경PSG '투자 확약'

[편집자] 이 기사는 11월 19일 오전 11시29분 프리미엄 뉴스서비스'ANDA'에 먼저 출고됐습니다. 몽골어로 의형제를 뜻하는 'ANDA'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과 도약, 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자산관리 동반자가 되겠다는 뉴스핌의 약속입니다.

[서울=뉴스핌] 전선형 기자 = 미래에셋대우와 NH투자증권이 서울 잠실에 위치한 삼성SDS 타워 입찰을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인수가는 약 6000억원 수준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주 최종 우선협상 대상자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여의도 증권가 / 이형석 기자 leehs@

19일 IB(투자금융) 및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잠실 삼성SDS 타워 서관의 매각주관사 씨비알이(CBRE)코리아·신영에셋컨소시엄은 매각 입찰 숏리스트 선정하고 우선협상자 선정을 위한 마지막 비딩(응찰)을 진행중이다.

숏리스트는 최종 5곳이 선정됐으며, 가장 유력한 우선협상자 후보로는 미래에셋대우-케이리츠앤파트너스, NH투자증권-유경PSG자산운용이 꼽힌다.

미래에셋대우와 케이리츠앤파트너스는 가장 높은 가격을 써낸 것으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유경PSG자산운용은 가격은 낮지만 LOC(투자확약서)까지 제출하며 강력한 인수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고 전해진다.

미래에셋대우는 “현재 숏리스트에 선정돼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매각이 진행중인 서울 잠실에 위치한 삼성SDS타워 서관은 지상 30층, 지하 7층으로 이뤄진 고층 건물이다. 삼성SDS가 100% 임대중이며 임차기간은 2024년까지 약 6년의 잔여 임차기간이 남아 있는 상태다. 매각자는 삼성SRA자산운용으로 지난 2013년에 건물을 400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부동산업계에 알려진 삼성SDS타워 서관의 인수가는 3.3㎡(평)당 2000만원 수준으로 연면적(9만9536㎡)을 따지면, 총 6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 IB업계 관계자는 “서울스퀘어 비딩 이후 국내 괜찮은 매물이 없어서 인지 이번 건에 증권사와 자산운용사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SDS타워는 시장 예상가보다 많은 가격을 써낸 입찰자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증권사 중에는 미래에셋대우-케이리츠앤파트너스와 NH투자증권-유경PSG자산운용 등이 입찰했다”며 “그 중 NH투자증권의 경우 가격은 낮지만 디파짓에 LOC 등 다양한 조건을 걸며 인수 의지를 피력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미래에셋대우와 NH투자증권은 국내 및 해외 부동산 투자(대체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특히 NH투자증권은 IB전문가인 정영채 사장 취임 이후 굵직한 거래를 잇달아 성사시키고 있다. 상반기 IB수익으로만 1673억원으로 증권사 중 1위에 올랐고, 미래에셋대우도 상반기 1305억원의 IB수익을 올렸다.

한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대체투자 시장이 증권사에 먹거리로 떠오르면서 대형증권사들의 관심이 크다”며 “미래에셋대우와 한국투자증권 등이 독식하던 시장에 NH투자증권이 새로운 세력으로 나타나 경쟁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intherai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