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독일 모터쇼에 초고성능 타이어 전시

12월1일부터 ‘2018 에센 모터쇼’ 참가

본문내용

[서울=뉴스핌] 전민준 기자=한국타이어가 오는 12월 1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독일 모터스포츠 박람회 ‘2018 에센 모터쇼’에 초고성능 타이어를 전시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모터쇼에서 내년 유럽 출시 예정인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evo3’와 ‘벤투스 S1 evo3 SUV’를 선보일 것이라고 30일 밝혔다.

썸네일 이미지
한국타이어는 오는 12월 1일부터 독일에서 열린 '2018 에센 모터쇼'에 초고성능 타이어를 전시한다.[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벤투스 S1 evo3와 벤투스 S1 evo3 SUV는 새로운 초고성능 타이어로, 탁월한 주행 성능과 정숙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며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영국 왕립예술학교 학생들과 함께한 `2018 디자인 이노베이션` 수상 작품을 선보인다.

2012년 처음 시작한 디자인 이노베이션은 2년에 한 번 세계 유수 디자인 대학과의 공동연구로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을 타이어를 통해 제시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다.

올해는 2035년의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걸맞은 새로운 서비스와 가치 창출에 기여할 타이어 시스템을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한 혁신적인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미래 타이어 기술력 선도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minjun8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