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폭스바겐, 개방형 예술 공간 ‘디 아테온’ 31일까지 운영

기사등록 : 2018-12-10 22: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각층에 아테온 체험 공간 마련

[서울=뉴스핌] 전민준 기자=폭스바겐코리아가 아테온을 주제로 조성한 개방형 예술 공간인 ‘디 아테온’을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에 있는 폭스바겐코리아의 디 아테온은 아테온 차량과 아테온을 표현하는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카페, 가상현실(VR) 스튜디오, 레스토랑 등을 층별로 마련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개방형 예술 문화 공간인 '디 아테온'을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에 마련, 오는 31일까지 운영한다.[사진=폭스바겐코리아]

우선 건물 외부의 파사드(건축물 주 출입구가 있는 정면부)는 미디어 예술작가 한요한 씨와 협업으로 만들었다. 한요한 작가는 ‘디 아테온’의 파사드를 캔버스 삼아 빛 등으로 아테온이 가지고 있는 유려한 선을 표현했다.

1층은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는 고혹적인 선과 역동성을 품고 있는 아테온을 마치 예술작품처럼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가 위치해 있다. 파사드를 작업한 한요한 작가와 칼레이도스코프(만화경)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원동민 작가가 참여했다. 원동민 작가는 아테온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형태와 색감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무한대로 반복되는 그래픽을 창조했다.

2층에는 아테온의 국제적 캠페인의 주인공, 시각장애인 사진작가 피트 애커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피트 에커트는 완벽한 어둠 속에서 긴 노출과 더블 노출 기법을 사용한 ‘라이트 페인팅’으로 아테온을 촬영했다.

3층은 작품을 감상한 고객들이 직접 아티스트가 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4D VR 드로잉 체험공간에서는 아테온과 ‘디 아테온’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피트 에커트처럼 빛의 예술가가 되어 가상의 공간에 나타난 아테온에 자신만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4층은 외식업계의 연금술사 노희영 대표,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그리고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계연이 함께 기획한 소셜 다이닝 공간인 ‘히노스 레시피’가 자리했다.

아울러 지하 2층 ‘스페이스 아테온’은 아테온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아테온에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노하우를 집결시켰다고 설명했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아테온은 프리미엄 세단으로, 천편일률적인 국내 프리미엄 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폭스바겐의 기대작”이라고 밝혔다.
 

 

minjun8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