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나경원 "바른미래당 의원들 입당, 마다할 이유 없다"

기사등록 : 2018-12-12 10: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2일 라디오서 "입당 타진 의원들 있다" 밝혀
"문을 활짝 열어두는 것이 맞다. 마다 않을 것"
"적게는 2~3명, 많게는 3~4명의 의원 입당 추진"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나경원 신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2일 바른미래당과의 통합과 관련, "문을 활짝 열어두는 것이 맞다. 원내대표 경선이 끝났기 때문에 마다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원내대표 경선 이전에 (입당) 의사를 표현한 (바른미래당) 의원님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지난 11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정책위의장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새 원내대표에 선출된 나경원 의원이 당선인사를 하고 있다. yooksa@newspim.com

나 원내대표가 바른미래당 의원들의 한국당 입당에 대해 긍정적 입장을 밝힌 것이다. 이에 따라 향후 바른미래당을 탈당, 한국당으로 입당하는 의원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와 관련, 한국당의 한 고위인사는 "적게는 2~3명, 많게는 3~4명 정도의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한국당에 입당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미 지난달부터 입당에 대한 물밑 의사를 주고 받고 있다"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친박(친박근혜)·잔류파의 지원을 받기 때문에 바른미래당 의원들의 한국당 합류가 어려워진 게 아니냐'는 질문에 "그렇게 보지 않는다"며 "조직강화특별위원회가 새로운 당협위원장을 공모하기 전에 입당하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강특위는 내년초 신임 당협위원장을 공모할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이르면 내년 1월부터 바른미래당 의원 중 일부는 한국당에 입당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신임 원내대표와 정용기 신임 정책위의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정책위의장 경선을 위한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회견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yooksa@newspim.com

나 원내대표는 향후 한국당의 운영방안에 대해서는 "(원내대표 경선에서) 압도적인 표 차이가 나면서 이미 계파는 종식됐다"며 "당 내에서 탕평인사를 하고, 적재적소에 의원님들의 활동공간을 열어드리겠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선거제도는 권력 구조와 같이 논의해야 한다는 게 기본 입장"이라며 "연동형 비례대표제 같은 경우에는 의원정수 확대 없이는 이뤄지기 어려워 국민 정서가 공감해주실 수 있는지 모르겠다. 전체적으로 부정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당장 연동형 비례대표제 문제를 생각하는 것보다는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활동시한 부분부터 살펴보는 게 맞다"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몇 가지 긴급한 사안이 있기 때문에 12월 임시국회 소집의 필요성은 있다"며 "민주당의 요구나 다른 정당들의 요구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12월 임시국회가 열릴 경우 가장 시급한 문제로 공공기관 고용세습 국정조사를 꼽았다.

그는 "원래 정기국회가 끝나면 고용세습 국정조사를 곧바로 시작하기로 했다"며 "탄력근로제 확대 관련 법안도 빨리 마무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답방 시 국회 연설에 대해서는 "천안함 (폭침에 대한) 사과라든지 연평도 해전에 대한 사과 등의 선결조건 충족 없이는 어렵지 않나 생각한다"며 "비핵화와 관련해 진전된 무엇인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