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2018 마마' 홍콩, 5관왕 방탄소년단·3관왕 트와이스 대상 영예…자넷 잭슨도 참석

기사등록 : 2018-12-15 18: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2018 MAMA' 홍콩에서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가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4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2018 MAMA PREMIERE in HONG KONG(2018 마마 in 홍콩)'에서는 올해의 가수로 방탄소년단, 올해의 노래로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왓이즈러브)'가 선정됐다. 팝스타 자넷 잭슨의 참석도 뜨거운 화제가 됐다.

[사진=Mnet 2018 MAMA]

한국과 일본, 홍콩에서 진행된 2018 마마의 최종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이들은 대상 중 2개 부문인 올해의 앨범상과 올해의 가수상을 받았으며 엠 웨이브 글로벌 초이스,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상, 베스트 뮤직비디오상까지 수상해 5관왕에 올랐다.

누구나 예측할 수 있던 결과였지만, 이날 방탄소년단은 무대에 올라 올 초 힘들었던 순간들을 떠올리며 오열했다. 멤버 진은 "올해 초에 우리가 심적으로 되게 힘들었다. 그래서 우리끼리 이야기하며 해체를 할까 고민도 했고 근데 다시 마음을 다잡고 이렇게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게 돼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다시 마음 다잡아준 우리 멤버들에게 너무 고맙고 우리 항상 사랑해주는 멤버들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사랑해주는 아미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진의 고백에 멤버들은 모두 눈물을 참지 못했다.

[사진=Mnet 2018 MAMA]

또 하나의 대상 올해의 노래상은 트와이스에게 돌아갔다. 리더 지효는 "우리가 많이 부족한 팀인데 이렇게 큰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가 감히 받아도 되는 상인지 모르겠다. 3년 동안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베스트 여자 그룹상과 베스트 퍼포먼스 댄스 부문상을 수상한 트와이스는 3관왕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워너원은 베스트 남자 그룹상, 베스트 유닛상을 수상하며 지난해에 이어 연이은 호성적으로 주목받았다. 로이킴과 선미는 베스트 남녀 가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헤이즈는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상을, 청하는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아이즈원은 뉴 아시안 아티스트상, 모모랜드는 올해의 발견상을 차지했다.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상은 아이콘,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상은 혁오, 베스트 힙합 어반 뮤직상은 지코의 몫이 됐다. 이들은 아티스트 사정상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해 시상식 무대에서 호명만 됐다.

[사진=Mnet 2018 MAMA]

2018 마마 홍콩을 달군 또 한 명의 주인공은 팝스타 자넷 잭슨이었다. 인스피레이션상을 수상한 자넷 잭슨은 "여성이 더 이상 통제받거나 조종당하지 않는, 어떤 형태의 편견과 차별도 사라지는 세상을 꿈꾼다"면서 "증오가 동정으로, 편협함이 이해심과 평화로 바뀌는 지구를 꿈꾼다" 등 감동적인 소감을 남겼다. 

다음은 2018 MAMA(마마) 수상자 최종 명단. 

△ 올해의 가수=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
△ 올해의 노래=트와이스
△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방탄소년단
△ 남자 신인샹=스트레이키즈
△ 여자 신인상=아이즈원
△ 베스트 오브 넥스트=(여자)아이들
△ DDP베스트트렌드=워너원
△ 베스트 제작자상=방시혁(방탄소년단)
△ 베스트 프로듀서상=피독(방탄소년단)
△ 베스트 안무가상=손성득(방탄소년단)
△ 베스트 아트디렉터상=MU:E(방탄소년단)
△ 페이보릿 뮤직비디오상=방탄소년단
△ 월드와이드 팬 초이스 톱10=트와이스·몬스타엑스·NCT127·뉴이스트W·워너원·블랙핑크·갓세븐·마마무·세븐틴·방탄소년단
△ 페이보릿 보컬 아티스트상=마마무
△ 페이보릿 댄스 남자 아티스트상=방탄소년단
△ 페이보릿 댄스 여자 아티스트상=트와이스
△ 스타일 인 뮤직상=몬스타엑스
△ 베스트 유닛상=트리플포지션(워너원)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상=헤이즈
△ 베스트 OST=세븐틴
△ 뉴 아시안 아티스트상=아이즈원
△ 틱톡 베스트 뮤직비디오상=방탄소년단
△ 엠웨이브 글로벌 초이스=방탄소년단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트와이스
△ 틱톡 모스트 퍼퓰러 아티스트상=갓세븐
△ 베스트 힙합&어반 뮤직상=지코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상=혁오
△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상=방탄소년단
△ 올해의 발견상=모모랜드
△ 남자가수상=로이킴
△ 여자가수상=선미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청하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세븐틴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아이콘
△ 여자 그룹상=트와이스
△ 남자 그룹상=워너원
△ 인스퍼레이션 어워드상=자넷잭슨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