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사회

'강릉 펜션' 사고 소식에... 해당 고교는 '적막'

기사등록 : 2018-12-18 17:4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8일 오후 강원도 강릉 한 펜션에서 3명 사망·7명 의식불명
수능 마친 고3 수험생들 현장체험학습 떠나 사고
소방당국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사 추정"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강원도 강릉의 한 펜션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의심되는 사고가 발생해 3명이 목숨을 잃고 7명이 의식불명에 빠졌다. 해당 학생들은 서울 은평구 소재 한 고등학교 남학생들로 최근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로 확인됐다.

사고가 발생한 18일 오후 해당 고등학교 앞은 적막함이 감돌았다. 언덕 끝자락에 위치한 학교는 요새 같은 분위기를 풍겼다. 외부인의 침임을 막으려는 듯 교문은 굳게 잠겨 있었다.

18일 강원도 강릉의 한 펜션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10대 남학생 3명이 사망하고 7명이 의식을 잃은 가운데 학생들의 학교로 알려진 서울 은평구 소재 ㄷ고등학교 앞에 취재진이 모여 있다. zunii@newspim.com 2018.12.18 [사진=김준희 기자]

이날 기말고사 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은 이미 학교를 떠나고 없었다. 재학생들의 비보에 학교 앞은 취재진과 동네 주민들만 어슬렁 거릴 뿐이었다.

학교 관리인은 “교장·교감 선생님 모두 교내에 안 계신다”며 “고3 학생들은 자율적으로 출석하고 있고 그마저도 오늘은 1·2학년 기말 시험 후 모두 귀가한 상태”라고 말했다.

이후 교육청 직원 2명이 학교 안으로 들어갔지만 “신분을 밝혀 달라”, “누구를 만나러 왔냐”는 등 취재진의 질문에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학교의 침묵이 이어지는 가운데 학교 안에 남아 있던 중학교 남학생들만이 간간이 교문을 향해 괴성을 질렀다.

강릉 펜션에서 가스 누출 사고를 당한 남학생들이 재학중인 서울 은평구 소재 ㄷ고등학교. zunii@newspim.com 2018.12.18 [사진=김준희 기자]

백모(19)군 등 10명의 학생들은 이날 오후 1시12분쯤 단체숙박을 하던 한 펜션에서 일산화탄소에 중독된 채 발견됐다. 경찰 및 소방당국에 따르면 학생들이 입에서 거품을 물고 의식을 잃고 있는 것을 펜션 주인이 보고 경찰에 신고했다.

현재 학생들은 강릉 사고 현장 인근 3곳의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의식이 없는 7명의 학생 중에는 중태인 학생이 2명이 있어 사망자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이들 학생들은 숙박부에 부모 동의를 얻고 숙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같은 반은 아니고 친한 친구사이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장에서 현장감식을 진행 중이다. 또 목격자를 상대로 이들의 숙박 목적과 사고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