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인천

수도권 서부 '인천·안양' 연말‧연초 릴레이 분양

기사등록 : 2018-12-27 10:2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김성수 기자 = 인천, 경기도 안양을 비롯한 수도권 서부 일대에 내년 초까지 아파트 분양이 잇따른다.

27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GS건설을 비롯한 다수 건설사들은 올해 말에서 내년 초까지 인천과 안양에서 아파트를 신규 분양한다.

올해 말에서 내년 초까지 인천, 경기도 안양에서 분양하는 단지들 [자료=더피알]

GS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안양 동안구에서 '비산자이아이파크'를 선보인다. 단지는 안양 동안구 비산1동 515-2 일대 임곡3지구를 재개발해 짓는다. 총 2637가구이며 전용면적 39~102㎡ 1073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일반분양 물량 중 99% 이상이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아파트다. 이 가운데 1~2인가구 및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49㎡ 이하 소형아파트가 496가구다.

단지 앞에 1번국도와 관악대로가 있어서 서울과 과천, 의왕을 비롯한 주변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도 이용할 수 있고 이마트, 롯데백화점, 안양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생활편의시설도 근처에 있다.

대우건설과 삼성물산은 내년 1월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98 일대에 '비산2 푸르지오 래미안(가칭)' 1199가구 중 661가구를 내놓을 예정이다.

우미건설은 같은 달 인천 검단신도시 AB15-1블록에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검단신도시 우미린 더퍼스트'는 전용면적 74·84㎡, 총 126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오는 2024년 개통 예정) 신설 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과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쉽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사업도 추진 중이다. 중심상업용지가 근처에 있고 주변에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용지와 공원용지가 계획돼 있다.

한신공영은 검단신도시 AB6블록에서 '인천 검단 한신더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74~84㎡, 936가구다. 단지 앞에 계양천과 근린공원이 위치해있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유치원(예정)이 위치해 있다.

쌍용건설은 인천 부평구 산곡 2-2구역을 재개발하는 '인천 부평 쌍용예가'를 이달 분양한다. 전용면적 39~119㎡, 총 811가구 규모이며 이 중 420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단지 주변에 산곡초등학교, 한일초등학교, 산곡중학교, 인천외국어고등학교, 명신여자고등학교, 세일고등학교가 있다. 또한 원적산체육공원, 철마산도 가깝다.

전문가들은 인천, 안양을 비롯한 수도권 서부 일대에서 분양시장이 잘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인천, 안양, 부천과 같은 수도권 서부 일대는 서울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수도권 동부에 비해 비교적 분양가가 높지 않다"며 "게다가 수도권 서부에는 그 동안 새 아파트 분양이 적었기 때문에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가 인기를 끌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sungsoo@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