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글로벌

北 조선신보 "美, 제재 만능론서 벗어나야 2차 북미정상회담 가능"

기사등록 : 2019-01-02 15: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6.12 북미공동성명 이행 위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은 아직"
"北 신년사, 백악관 주인 향한 간결하고 명백한 메시지 담겨"

[서울=뉴스핌] 노민호 기자 = 북한의 입장을 대변하는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2일 미국은 '제재 만능론'과 '속도 조절론'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선신보는 이날 '2019년 신년사에 깃든 최고 영도자의 신념과 의지'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미국 대통령이 자강력의 힘으로 부단히 전진하는 조선(북한)의 실체를 있는 그대로 봐야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선신보는 "시대착오적인 제재 만능론과 그 변종인 속도 조절론에서 벗어나 2019년의 사업계획을 옳게 세운다면 제2차 조미수뇌회담(북미정상회담) 개최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했다.

북한의 입장을 대변하는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기관지 조선신보는 2일 "미국은 시대착오적인 제재 만능론과 그 변종인 속도조절론에서 벗어나야 한다"라고 주장했다.[사진=조선신보 홈페이지 캡처]

그러면서 "지난해 역사적인 첫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이 진행됐으나 6.12 조미공동성명 이행을 위한 의미 있는 첫 걸음은 내디뎌지지 않았다"며 "미국의 협상팀은 성명의 정신에 어긋나게 일방적인 핵무장 해제 요구를 내걸고 조선에 대한 제재와 압박으로 나갔다"고 말했다.

이어 "신년사에서는 6.12 조미공동성명 이행에 대한 최고 영도자의 변함없는 의지가 표명되고 싱가포르 수뇌회담에서 확인된 단계별·동시행동 원칙이 다시 강조됐다"며 "구태여 다른 내용을 덧붙이거나 새로운 제안을 내놓을 필요가 없었다. 회담장에서 허심탄회하게 논의한 미국 대통령이 그것을 모를리 없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매체는 "그가 싱가포르에서 최고 영도자와 나눈 뜻깊은 대화를 상기하고 제 할 바를 다한다면 올해에 조미관계에서도 획기적인 전환이 이뤄질 수 있다"며 "신년사에는 백악관의 주인을 향한 아주 간결하고 명백한 메시지가 담겼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자기 힘을 믿고 자기 손으로 앞길을 개척하는 조선에는 외부의 그 어떤 압력과 협박도 무용지물"이라며 "세계를 경탄시킨 2018년의 사변들이 증명해보였 듯, 조선은 오로지 최고 영도자의 신년사에서 제시된 궤도를 따라 굴함 없이 줄기차게 나아간다"고 덧붙였다.

no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