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파워 유튜버 홍준표? 'TV홍카콜라' 유튜브 인기채널 2주연속 1위

기사등록 : 2019-01-02 16: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포털사이트 'zum' 12월 4주 집계 결과 공개
12월 3주 1위로 등장 이후 2주 연속 '기염'
"1일 조회수 50만...종합미디어채널 만들 예정"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가 한 포털사이트 유튜브 인기 사이트 순위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초등생 먹방 유튜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띠예’와 축구 인기 유튜버 ‘감스트’ 채널 등을 모두 따돌리며 기염을 토했다.

포털사이트 ‘줌(zum)'이 집계한 2018년 12월 4주(24~30일) 유튜브 채널 인기 사이트 순위에서 TV홍카콜라는 맨 앞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TV홍카콜라는 전주인 12월 3주(17~23일)에서 등장하자마자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해 12월 31일 TV홍카콜라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다 <사진=TV홍카콜라 캡쳐>

홍 전 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TV홍카콜라가 개국이래 2주째 유튜브 채널 한국 1위를 기록 하고 있다. 복잡한 시사 문제를 뉴스콕을 통하여 간명하게 설명드리고 복잡한 현안을 홍크나이트를 통해 시원하게 해설해 드리고, 앞으로는 좋은 세상 만들기 코너도 신설하고 문화예술 코너도 신설해서 종합 미디어 채널을 만들 예정”이라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홍 전 대표에 따르면 TV홍카콜라는 새해 첫날 1일 조회수가 처음으로 50만을 돌파했다. 홍 전 대표는 “매일 22시를 기준으로 계산을 해보니 어제는 472만2000이었는데 오늘은 523만을 기록해 1일 조회수를 50만을 훌쩍 넘겼다”고 알렸다.

홍 전 대표는 지난해 마지막날인 31일 TV홍카콜라 실시간 방송에 나서기도 했다. 한국당 비대위 대변인에서 사임하고 TV홍카콜라 제작자로 나선 배현진 전 대변인과 함께 방송을 진행한 TV홍카콜라는 실시간 1만명 참여에 육박하는 수치를 기록키도 했다. 방송에서 홍 전 대표는 청년들과 사회 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눴다.

TV홍카콜라를 필두로 보수우파 진영의 유튜브 공세가 거세지며, 진보 진영에서의 반격도 시작됐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오는 4일 밤 12시부터 재단 팟캐스트,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노무현재단은 이날 ‘유시민의 알릴레오(알릴레오)’ 공개를 알리며 “알릴레오는 우리 사회 다양한 정책현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그 역사와 맥락을 들여다보자는 취지로 제작됐다”고 전했다.

알릴레오는 전문가를 초대해 주제별 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대담 형식으로 꾸려진다. 또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고정으로 출연해 통계로 나타난 국민 여론을 전달한다. 이어 노무현 대통령과 재단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그릇된 의견을 바로잡는 '고칠레오' 코너와 노무현 대통령의 육성 어록을 소개하고 그 배경을 짚는 '유심(USIM)' 코너도 진행된다.

유튜브 채널 12월 4주 순위 <사진=포털사이트 zum 캡쳐>

kims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