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종합] '커피프렌즈' 유연석·손호준, 예능 접목 기부 프로젝트…"좋은 취지 전할 것"

기사등록 : 2019-01-04 13: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예능을 통해 기부에 쉽게 접근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94’를 통해 절친으로 거듭난 두 청년이 기부 프로젝트를 접목한 예능에서 뭉쳤다.

tvN 박희연 PD는 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임피리얼팰리스에서 가진 새 예능 ‘커피 프렌즈’ 제작발표회에서 “좋은 취지의 기부 행사를 대중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방송을 통해 한 번 더 보여주면 어떨까 싶어 두 사람에게 제안했고, 흔쾌히 응답을 해줘서 프로그램으로 만들게 됐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배우 유연석(왼쪽부터),손호준이 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커피프렌즈’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19.01.04 pangbin@newspim.com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도의 한 감귤농장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예능이다. 이 프로젝트는 두 사람이 올 한해 진행했던 동명의 기부 행사 ‘커피 프렌즈’에서 시작됐다. 직접 트레일러를 몰며 손수 준비한 음료를 나눠주며 원하는 만큼 커피값을 지불하게 함으로써 어렵지 않게 기부를 시작할 수 있음을 보여줄 예정이다.

유연석은 “지난해 기부에 대한 생각을 하다가 당시 푸드트럭이 유행이었다. 저희가 찾아가서 움직이며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활동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커피트럭을 마련하고자 했다. 그 과정이 즐겁고 기부자들도 늘상 먹던 커피 한 잔 값이라 즐거워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취지에서 시작했는데 막상 시작하니 장소가 정해져있지 않으니 장소섭외, 환경 때문에 쉽지 않았다. 제주도에서 한 곳을 지정해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고 해서 장소 구애 받지 않겠다 싶어 시작했다. 그런데 막상 감귤농장에서 하다보니 쉽지만은 않았다”며 촬영 중 느낀 고충을 털어놨다.

손호준은 “장소를 구하는 게 쉽지 않았고 제주도에 카페를 예쁘게 차려준다고 해서 기분 좋게 참여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앞서 tvN에서 방송된 프로그램 중 제주도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이미 존재했다. 바로 ‘강식당’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수습기자 = 박희연 PD(왼쪽부터),배우 유연석,손호준이 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커피프렌즈’ 제작발표회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2019.01.04 pangbin@newspim.com

박 PD는 “브런치 카페라서 음식이나 커피 음료가 있는 식당이라는 분위기 자체는 비슷하지만, 두 친구가 진행하던 기부 행사를 가져온 거다 보니까 실제로 테이블이든 주방 구조든 이런 부분까지 본인들이 직접 만들어서 세우게 됐다. 음식이나 음료도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연구해서 준비했다. 그런 부분에서 차별점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개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꽃보다 청춘’, ‘삼시세끼’를 통해 인연을 맺은 나영석 PD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나섰다. 박희연 PD는 “나영석 선배님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다"며 "기획할 때부터 함께 이야기해도 편집 단계에서 많은 조언을 해주고 있다”고 귀띔했다.

‘커피 프렌즈’는 오롯이 두 사람만이 운영하는 것은 아니다. 유연석이 드라마 촬영으로 참석이 어려울 땐, 바로 구원투수인 동료 배우들이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유연석은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는데 개인적으로 커피 트럭을 할 당시였는데 이광수 씨가 천장에 머리가 닿아서 힘들어하며 봉사를 했기에 기억에 남는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손호준은 절친 유노윤호를 언급하며 “유노윤호가 도와줬을 때 기부액이 가장 많이 모였는데, 이후에 계속 전화해서 다른 사람이 출연했을 때 기부액을 확인하더라”라고 털어놨다.

유연석은 “제작진이 섭외해주시는 것보다는 저희가 지인들에게 즉석으로 연락을 드려보고 초대를 하게 됐는데, 이 분들이 없으면 어떻게 됐을까 상상이 불가할 정도로 큰 도움을 받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커피프렌즈’는 이날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밤 9시10분에 방송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