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국회 방문한 노영민 靑 비서실장 "여야 가릴 것 없이 만나겠다"

기사등록 : 2019-01-10 15: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문희상 "레일을 잘 깔았으니 열차는 달려야 한다"
주승용 "역지사지로 국회와 청와대 갈등 풀어달라"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노영민 청와대 신임 비서실장과 강기정 정무수석이 취임 이후 처음 국회를 찾아 의장단과 회동했다.

노 실장과 강 수석은 10일 국회를 찾아 문희상 국회의장과 주승용 국회부의장을 차례대로 만났다.

이 자리에서 문희상 국회의장은 성과와 소통, 기강을 주문했다. 문 의장은 노 실장과 강 수석에게 “레일을 잘 깔았는데 열차가 달려하지 않겠냐”며 “제일 중요한 건 성과다”라고 강조했다.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문희상 국회의장과 노영민 신임 청와대 비서실장이 10일 오후 국회의장실에서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복기왕 청와대 정무비서관, 강기정 정무수석, 노 비서실장, 문 의장. yooksa@newspim.com

문 의장은 이어 “둘째로 소통이 중요한데 상대방 말이 옳다면 받아주는 경청이 필요하다”며 “집권 3~4년기에는 느슨해지고 작은 사고가 큰 사고가 커지는 만큼 절제와 규율, 기강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문 의장은 또 “비서실장이 함부로 행동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대통령에게 아니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며 “대통령에게 귀를 열면 잘 들린다고 전해주시고 초심을 잃지 말아달라고 전해달라”고 말했다.

주승용 국회부의장은 청와대와 야당 사이의 소통을 강조했다. 주 부의장은 “국회 실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야당을 하다 여당을 해보셨으니 야당 입장도 잘 알 거다”라며 “역지사지를 하면 국회와 청와대 사이의 갈등을 잘 해결할거다” 말했다.

주 부의장은 또 국회 출석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주 부의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산업안전보건법 통과와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연장, 이혜훈 신임 정보위원장 임명을 조국 민정수석 국회 출석 하나로 해결했다”라며 “여당이 돋보이고 문재인 대통령도 돋보이게 한 협치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 부의장은 “청와대 인사가 국회에 출석해 입장을 밝히면 그 뒤는 국민들이 잘했고 못했는지를 판단한다”며 “국회에서 이런 모습이 자주 나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회동을 마친 노 실장은 “오랜만에 국회에 오니 고향에 온거 같다”며 “앞으로도 국회에 자주 오려고 한다”고 말했다.

노 실장은 또 “기회가 될 때마다 여야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을 만나 얘기를 나누겠다”고 밝혔다.

노 실장은 11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과 만날 예정이다. 야당 대표와의 회동은 일정을 조율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