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삼성전자 '갤럭시S10', 또 사전유출?…추정 사진 돌아

기사등록 : 2019-01-18 11: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에 '갤럭시S10' 제목으로 사진 올라와
'디스플레이 상단 우측 구멍'...갤럭시S10 예상 스펙과 일치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시리즈 공개 행사를 한 달 앞두고 해당 제품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포착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Galay s 10'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한 장 게재됐다. 사진에서는 남자로 보이는 사람이 수서고속철도(SRT)에서 '갤럭시S10플러스'로 추정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 정식으로 제품이 출시되기 전인 만큼 사용자는 삼성전자 직원으로 예상된다.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는 갤럭시S10플러스로 추정되는 사진이 게재됐다. [사진=레딧 캡처]

사진 속 스마트폰이 갤럭시S10 플러스로 추정되는 이유는 디스플레이 오른쪽 상단의 작은 구멍을 제외하고 전체가 화면으로 돼 있어서다.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S10 플러스는 6.4인치 디스플레이에 전면 2개, 후면 3개 카메라가 탑재된다. 이를 바탕으로 볼 때,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상단 구멍은 전면 2개 카메라 렌즈를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 기능과 삼성전자 스마트폰 최대 저장공간인 512GB보다 2배 많은 최대 1테라바이트(TB) 저장공간이 지원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이번 사진 유출이 의도된 마케팅일 것이라는 주장이 나온다. 공개 행사를 한달 가량 앞두고 있는 가운데 관심도를 최대한 높이겠다는 의도에서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품 출시 전 테스트를 위해 실제로 사용해 보는 경우가 있기는 하다"면서 "하지만 사진 속 제품이 갤럭시S10 플러스인지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2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갤럭시S10 공개 행사를 갖는다. 

갤럭시S10은 총 3가지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본적으로 화면이 카메라 구멍을 제외한 화면 전체가 디스플레이인 '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6.1인치인 일반 모델과 6.4인치인 플러스 모델, 5.8인치인 보급형(라이트) 등이다. 전면 카메라는 갤럭시S10 일반과 라이트 모두 1개씩 탑재되는 것이 유력하다.  3월 말쯤에는 5G용 갤럭시S10이 출시될 전망이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