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산업

삼성전자, '갤럭시S10' 내달 20일 美 샌프란시스코서 공개

기사등록 : 2019-01-11 04: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공식 초청장 발송...갤럭시S 10주년작 발표
일각, 폴더블폰 함께 발표할 것으로 기대
애플 안방 '샌프란시스코'서 발표..."자신감 표명"

[서울=뉴스핌] 심지혜 기자 = 삼성전자가 상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10 출시 행사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갖는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미디어에 갤럭시 신제품 초청장을 보냈다. 날짜는 2월 20일(현지시간)이며 장소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움이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1일 글로벌 파트너사와 미디어에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 초청장을 보냈다. 행사는 2월 20일(현지시간) 오전 11시에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진행한다.

초정장 이미지에는 갤럭시S10을 의미하는 듯한 숫자 '10'이 그려져 있다. 숫자 0은 절반이 나뉘어져 있으면서 색깔이 검정색과 흰색으로 반반씩 칠해져 있다. 갤럭시S10을 의미하는 듯 하면서도 반으로 접히는 폴더블폰을 암시하는 듯 보인다.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오는 2월 20일 갤럭시S10과 폴더블폰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통상 2월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개막 전날 갤럭시S 공개 행사를 가졌는데, 올해 단독으로 행사를 치루는 것은 주목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WSJ는 설명했다. 

게다가 장소도 애플 본사가 위치한 샌프란시스코로 정한 것은 애플에 대한 도전장이자 제품 혁신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친 것이라는 해석도 내놨다. 삼성전자는 MWC가 아니면 대개 미국 뉴욕에서 제품 공개 행사를 가졌다. 

또한 화웨이가 MWC에서 폴더블폰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삼성전자가 이보다 앞서 제품 공개 일정을 잡은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다만 삼성전자는 초청장에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이라고만 밝혔을 뿐 제품에 대해 구체적으로는 언급하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갤럭시S10 시리즈는 기본 모델(6.1인치), 플러스(6.4인치), 보급형 라이트(5.8인치 플랫 디스플레이), 그리고 3월 이후 5G를 지원하는 모델 등으로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샌프란시스코는 주요 기술 발전의 허브이자 삼성전자의 중요한 파트너들이 위치해 있는 곳으로 갤럭시 신제품을 출시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판단, 신제품 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sjh@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