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정가 인사이드] 적이 된 손혜원·박지원...'배신자', '투기 아이콘' 설전

기사등록 : 2019-01-21 10: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목포사랑 충정 믿는다" 했던 박지원, 의혹 잇따르자 입장 번복
손혜원 "배신의 아이콘, 낙선운동 펼칠 것" 강도 높게 비난
박지원 "투기 아이콘일 뿐, 검찰 조사 받아 적절한 조치" 일축

[서울=뉴스핌] 김현우 기자 =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배신의 아이콘’으로 지목받은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21일 “손 의원이야말로 투기의 아이콘”이라고 곧바로 받아쳤다.

박 의원은 손 의원의 투기 의혹이 처음 제기됐을 당시 "투기가 아닌 목포 구도심을 살리려는 충정 아니겠느냐"고 언급, 매우 우호적이었지만 추가 의혹이 계속해서 터져나오면서 최근 입장을 바꿔 손 의원을 비난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잇따라 출연해 “처음에 9채를 샀다는 보도를 봤을 땐 투기라고 보지 않았지만 30여채에 가까워진다면 어떤 국민이 충정이라고 생각할까”라면서 이 같이 주장했다.

박 의원은 “아무리 목적이 좋아도 과정이 합법적이지 않다면 안된다. 검찰에서 철저히 수사해서 결과를 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손 의원을 배신한 게 아니라 (손 의원이)거짓말을 해서 사실을 이야기한 것 뿐”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사진=뉴스핌DB]

박 의원은 이어 “공직자 이해 충돌 금지에 해당이 되고 윤리 규정에도 위배됐다”며 “아무리 목적이 좋다고 하더라도 정당한 방법으로 가야 된다”고 거듭 지적했다.

검찰 조사를 함께 받고 싶다는 손의원 발언에 대해서는 “검찰 수사를 받을 이유가 없지만 필요가 있다면 받겠다”며 “손 의원이 사실대로 보유 현황을 밝히고 목포 구도심을 살리려는 충정에서 샀다고 말하면 될 문제였다”고 꼬집었다.

손 의원의 목포 구도심 개발 의지에는 “근대문화역사 공간 선정이나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서는 목포시나 국토부, 문화체육관광부와만 이야기를 해왔다”며 “예산 확보나 사업 공모에 있어서도 평화당 의원들이 교육문화위나 예결위에서 도움을 받았지, 손 의원이 어떤 영향력을 행사했는지 몰랐다”고 선을 그었다.

서산·온금지구 재개발 조합과 중흥건설 배후에 박 의원이 있다는 손 의원 주장에 대해서는 “2017년부터 재개발을 반대해왔다”며 “유달산 자락 21층 아파트는 흉물을 건설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0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 정론관에서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을 하고 있다. mironj19@newspim.com

이와 관련, 박 의원에 따르면 목포 서산·온금지역 아파트 개발사업은 목포시 온금동 일대 20만2067㎡에 공동주택 1419가구를 짓는 재개발 사업이다. 논란이 불거진 근대역사문화공간에서 3㎞가량 떨어진 곳에 있다. 주민들은 낙후된 지역을 재개발하고자 조합을 구성했다.

하지만 조합 부지 안에 있는 조선내화 공장 터 3분의 1 가량이 근대산업유산 국가등록문화재로 등록돼 있는데다 조선내화 측이 추가로 문화재로 신청해 재개발 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다. 손 의원은 아파트 조합원과 중흥건설이 자신을 음해하고 그 뒤에는 박 의원이 개입됐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손 의원이 조선내화 문화재 등록에 어떤 역할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유달산 자락에 21층 아파트를 짓는 것은 분명 반대해왔다”며 “목포 전체적인 발전을 위해서 유달산 조망권을 가리는 것은 옳지 않다는 생각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화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withu@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