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정치

한국당, 손혜원 남편 검찰 고발 검토키로…"최순실보다 더해"

기사등록 : 2019-01-23 10:5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3일 오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중진회의 개최
한선교 "기금 운용 정관에 맞지 않으면 범법으로 검찰고발할 것"
김무성 "최순실보다 질 나쁜 권력형 부정부패…제왕적 대통령제 폐단"

[서울=뉴스핌] 이지현 기자 = 자유한국당이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당은 손 의원의 남편이 재단 이사장으로 있는 크로스포인트 문화재단의 재산 취득 및 처분 내역 등을 검토한 뒤, 손 의원의 남편을 검찰에 고발하겠다는 방침이다.

23일 오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한선교 손혜원랜드게이트 진상규명 TF 위원장은 "손혜원 의원 남편이 크로스포인트 문화재단 이사장으로 되어 있는데 이 재단 역시 목포에 투기를 하지 않았냐"면서 "정부안을 보니 기금을 운영하고 재산을 관리·취득·처분하거나 수익사업을 할 때 이사회 의결을 거쳐야 한다고 나와있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저희 의원실을 비롯해 여러 의원과 언론사에서도 재단에 이사회 기록을 요청했는데 아직 주지 않고 있다"면서 "만약 이사회 정관에 위배대 의결을 거치지 않고 기금을 운용했다면 범법으로 손혜원 의원의 남편을 검찰 고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01.23 kilroy023@newspim.com

그는 "어제 문화체육관광부 공무원들 얘기를 들어보니 손혜원 의원의 경우 이미 최순실을 넘어서고 있다고 한다"면서 "지난해 밀라노 공예 비엔날레에 자신을 대동하고 출장을 가지 않았다는 이유로 담당 과장을 자신의 의원실로 불러 호통을 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시 공무원이 할 수 있는 얘기는 김영란법에 저촉돼 동행할 수 없다고 하면서, 그들 표현에 의하면 싹싹 빌었다고 한다"면서 "이는 앞으로 나올 수 있는 큰 일들 중 작은 것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중진회의에 참석한 김무성 의원 역시 "손혜원 의원의 권력형 부정사건은 제왕적 대통령제 하에서 예껸된 전형적인 부정부패"라면서 "내용은 최순실 사건을 능가하는 질 나쁜 내용"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잘못해서 탈당하는 기자회견장에 여당 원내대표를 백댄서로 세우고 어깨에 손을 얹는 안한무인적 태도는 자신의 배후권력을 과시하는 것"이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성역없는 수사를 지시를 내려야 한다. 지시가 없으면 대한민국 사정당국이 제대로 수사를 하지 못하는 것이 제왕적 대통령제의 폐단"이라고 강조했다.

심재철 의원 역시 "손혜원 게이트는 부패방지법·직권남용죄·부동산실명법·공직자윤리법 등 최소 4가지 현행 실정법을 위반한 것"이라면서 "4가지 실정법 위반이 명백히 드러나고 있는 만큼 본인은 투기를 하지 않았다고 얘기하지만현재 검찰이 손 의원 뒤에 누가 있는지 뻔히 안다"고 강조했다.

심 의원은 이어 "눈치를 안볼래야 안볼 수 없으니 특검을 할 수밖에 없다고 하는 것"이라면서 "손 의원 스스로도 투기를 안했다고 자랑하고 내세우는 만큼 면책특권을 받지 않겠다는 선언을 미리 해야 제대로 된 조사와 수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촉구했다.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