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문화

[종합] "익숙한 팝과 현란한 댄스"…뮤지컬 '플래시댄스', 5060 겨냥하다

기사등록 : 2019-01-23 12: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1983년 개봉된 동명영화를 뮤지컬화한 작품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5060세대는 80년대를 추억할 수 있고, 2030세대는 현란한 춤으로 현혹하는 뮤지컬 '플래시댄스'의 웨스트엔드 오리지널 프로덕션이 내한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뮤지컬 '플래시댄스' 공연 장면 [사진=㈜예술기획 성우]

배성혁 프로듀서는 22일 오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 뮤지컬 '플래시댄스' 프레스콜에서 "한국 뮤지컬 팬들 주류가 2030세대다. 하지만 '플래시댄스'는 5060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작품이다. 관객 확장의 지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플래시댄스'는 1983년에 개봉된 동명영화를 원작으로 낮에는 용접공, 밤에는 댄서로 일하면서 명문 댄스 아카데미에 진학해 전문 댄서의 꿈을 키우는 '알렉스'의 성장 스토리를 다룬 작품이다.

배 프로듀서는 "1983년도는 제가 고등학교 졸업 후 재수할 때다. 원작인 영화를 5~6번 봤다. 작품에 나오는 모든 곡이 전 세계적으로 히트했고, 나이트클럽이나 카페, 빵집 등 모두 노래가 나왔다. 그때 마이클 잭슨 '스릴러' 앨범이 '플래시댄스'에 1위에서 밀려 이슈가 되기도 했다"며 "영화와 달리 80년대 인기 있었던 마이클 잭슨, 마돈나의 춤이나 스타일이 담겼다"고 설명했다.

게리 리 네틀리(Gary Lee Netley) 협력연출 겸 협력안무는 "동명영화를 베이스로 햇지만 무대 위에서 관객과 마주보고 라이브로 쇼를 펼치기 때문에 더욱 생동감 있고, 역동적이다. 배우들의 숨소리까지 느낄 수 있다. 영화에서도 댄서들의 훌륭한 점이 많이 부각됐지만, 뮤지컬에서는 더욱 더 현란한 춤에 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뮤지컬 '플래시댄스' 공연 장면 [사진=㈜예술기획 성우]

지난해 7월 '제12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의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돼 폐막작으로 관객을 만났다. 당시 '제12회 DIMF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으며, 극의 두 주인공 조앤 클리프턴(Jaonne Clifton)과 벤 애덤스(Ben Adams)가 각각 여우주연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극 중 '씨씨' 역을 맡고 있는 배우 데이비드 머스캣(David Muscat)은 지난해 '딤프' 공연에 이어 다시 한번 한국 공연에 참여한다. 그는 "작년 대구에서도 훌륭했지만, 이번에는 노래, 연기, 춤 모든 면에서 심사숙고했다. 한국 투어가 더욱 특별해졌으면 했다"고 기대했다.

주인공 '알렉스 오웬스' 역은 배우 샬롯 구찌(Charlotte Gooch)가 맡는다. 현재 웨스트엔드에서 가장 각광받는 배우로, 역동적인 고난도 안무와 신나는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한다. 또 다른 주인공 '닉 허리' 역은 배우 앤디 브라운(Andy Brown)이 확정됐다. 영국의 4인조 꽃미남 밴드 '로슨(Lawson)'의 리드싱어로, 평소 한국 공연을 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다.

배우 샬롯 구찌는 "공연하기 이틀 전에 한국에 도착해서 힘들기도 했지만, 커튼콜 때 관객들이 함께 일어나서 춤추고 환호해주셔서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뮤지컬 '플래시댄스' 공연 장면 [사진=㈜예술기획 성우]

뮤지컬 첫 데뷔인 앤디 브라운은 "가수로서 많은 무대를 가졌지만 뮤지컬 대뷔는 처음이다. 대본을 외우고 노래하고 춤추는 것이 익숙치 않아서 어려웠지만 역동성, 현란함, 생동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춤이 아직 좋지 않아 더욱 열심히 연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히트팝 '왓 어 필링(What a Feeling)', '매니악(Maniac)', '맨헌트(Manhunt)', '글로리아(Gloria)', '아이 러브 록 앤 롤(I Lobe Rock and Roll)' 등 다양한 넘버들을 바탕으로 강렬하고 다이나믹한 춤이 펼쳐진다. 특히 유명 넘버들로 메들리를 구성한 커튼콜 '메가 믹스(MEGA MIX)'는 뮤지컬 역사상 가장 역동적이고 화려하다고 손꼽힌다.

샬롯 구찌는 "오디션을 볼 때 했던 곡"이라며 '잇츠 올 인 리치(It's All in Reach)'를 애정하는 넘버로 꼽았다. 앤디 브라운은 '카멜레온 걸스(Chameleon Girls)', 데이비드 머스캣은 '이너프(Enough)', 게리 리 네틀리는 '풋 잇 온(Put in On)', 배성혁 프로듀서는 '왓 어 필링(What a Feeling)'를 선택했다.

뮤지컬 '플래시댄스' 공연 장면 [사진=㈜예술기획 성우]

샬롯 구찌는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는 '왓 어 필링(What a Feeling)'에 대해 "15분 동안 멈추지 않고 춤을 춘다. 엄청 힘들고 물 마실 시간도 없다. 하지만 그만큼 댄서로서의 느낌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는 장면이다. 힘들면서도 의미가 깊다"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아름다운 이야기와 현란한 춤,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배우들이 모두 자신한 뮤지컬 '플래시댄스'는 오는 2월1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이후 광주, 부산, 대구, 안동, 대전 공연이 3월까지 이어진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