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방송·연예

KBS·MBC·SBS 설연휴 특집프로그램은…'아육대'부터 '예능인 6자회담'까지

기사등록 : 2019-02-04 06: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MBC, '아육대'·'구해줘 홈즈!'·'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 등
SBS, 새로운 가족 예능 '요즘 가족: 조카면 족하다?' 준비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예능인 6자회담' 등

[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황금돼지해 설 연휴를 맞아 전통의 효자 프로그램을 위시해 지상파 방송 3사가 준비한 다양한 파일럿 예능프로그램들이 안방을 찾아온다. MBC SBS KBS가 준비하고 있는 설연휴 특집프로그램들을 살펴봤다. 

[사진=MBC]

◆ 설 특집 '아육대'와 파일럿 '구해줘 홈즈!'…새로운 '효자 예능' 탄생할까

MBC는 올해도 명실상부한 명절 대표 프로그램 ‘아육대(아이돌스타 육상 볼링 양궁 리듬체조 승부차기 선수권 대회)’로 화제몰이에 나선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역대급 라인업을 완성했으며 승부차기 종목을 신설해 새로운 스포츠 스타 탄생을 예고, 설 연휴의 마무리를 책임진다. 5일과 6일 오후 5시45분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방송 최초로 시도하는 부동산 버라이어티 예능 '구해줘 홈즈!'도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바쁜 의뢰인을 대신해 직접 발품을 팔아 집을 구해주는 리얼 발품 중개 배틀로, 박나래, 김숙, 이상민, 노홍철, 홍진경, 황광희 등이 출연한다. 시청자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 문제와 맞닿은 파일럿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 하다. 4일 밤 9시50분, 5일 밤 10시에 2회분이 방송된다.

4일부터 5일 오후 8시30분에 2회에 걸쳐 방송되는 '다시 쓰는 차트쇼 지금 1위는?'은 1위 가수와 그 영광에 가려 1위를 놓친 ‘도전 가수’들이 1위에 도전해 차트를 다시 써본다는 발상에서 시작된 음악 예능이다. 이경규, 유세윤, 장도연이 MC를 맡으며 1위 가수로는 김완선이 출격해 색다른 무대를 펼친다.

[사진=SBS]

◆ '가족예능' 명가 SBS의 새로운 기획, '요즘 가족:조카면 족하다?'

SBS는 설 파일럿 ‘요즘 가족: 조카면 족하다?’란 새로운 포맷의 가족 예능을 준비했다. 최근 각양각색의 형태로 변화되는 ‘요즘 가족’들의 삶을 들여다본다는 취지다. 그간 일반적인 육아 예능이나 부모님이 등장했던 것과 달리, 가족 구성원 중 '이모, 삼촌, 고모'와 '조카'의 관계에 집중한다.

특히 이번 설 특집에서는 연예계 대표 조카 바보 3인 김원희, 홍석천, 김지민, 황광희의 반전 일상을 공개할 예정. 앞서 '동상이몽', '백년손님' 등 다양한 가족 예능 버라이어티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SBS의 노하우가 발휘될지 주목된다. 5일부터 6일까지 이틀에 걸쳐 오후 6시에 방송된다. 

[사진=KBS]

◆ KBS, 시사+예능 프로그램 접목 시도…공영방송 역할하나

KBS는 연휴 기간 이틀에 걸쳐 설 특집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방송한다. 상사를 모시는 직원들의 말 못할 고충을 24시간 관찰을 통해 보여준다. 스스로를 꽤 좋은 상사라고 굳게 믿고 있는 ‘셀럽’ 보스들과 ‘미생’ 직원들의 극과 극 동상이몽을 통해서 일터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날려준다는 취지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중화요리사 이연복씨, 개그맨 김준호 등이 출연한다. 5일에는 저녁 6시40분, 6일에는 6시20분에 KBS2TV에서 방송된다.

이경규, 김용만, 박명수, 김희철, 장도연, 장동민까지 6명의 정상급 예능인들이 모인 '6자회담'에서는 문화사회전반에 걸쳐 난상토론을 벌인다. 이 프로그램은 5일 밤 11시10분 첫 방송돼 4주간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방송된다.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